- 명절 앞두고 수요가 많은 황태포, 햇고춧가루, 더덕무침 등
앞서 NS홈쇼핑과 강원도는 지난달 5일 '농특산물 판로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데 이어, 일주일 만에 최문순 도지사가 NS홈쇼핑을 방문해 강원도 농특산품을 소개하는 등 구체적인 협력방안을 모색했다.
이러한 협력의 결과로 진행되는 이번 특집전에서 NS홈쇼핑은 추석을 앞두고 수요가 많은 상품을 내세워 강원 농특산품에 대한 홍보 효과와 고객 만족도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먼저, 낮 12시 35분에는 '용대리 황태포'를 방송한다. 하늘이 내린 황태 고장, 진부령 용대리에서 100% 생산한 지역 특산물이다. 강원도 인제는 국내 황태 생산량의 70% 이상을 차지하는 지역이며, 그중 황태산업특구로 지정된 용대리의 황태는 지리적표시단체표장 승인을 받은 최고품질로 알려져 있다. 이날 선보이는 황태포는 노랑태만을 사용해 더욱 진하고 풍부한 향미가 특징이다. 각종 요리에 사용하기 좋은 사이즈(38~40Cm)로 구성되어 제수용은 물론 구이, 찜, 국, 무침 등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으며, 방송에서는 다양한 황태 요리 비법도 함께 소개할 예정이다. 가격은 용대리 황태포 13마리에 양념구이소스 500g를 포함해 39,900원이며, ARS 또는 앱 주문 시 10% 할인된다.
오후 1시 15분에는 '영월농협 비단초 햇고춧가루'를 방송한다. 지리적 표시 제64호로 등록된 영월 고추는 산 좋고 물 맑은 지대에서 생산해 맛과 향이 뛰어나다고 알려져 있다. 이날 판매하는 '햇고춧가루'는 영월농협이 계약재배한 100% 영월 고추만 엄선하여, HACCP지정 시설에서 자외선살균과 쇳가루 제거 등의 공정을 거쳐 위생적으로 생산한 상품이다. 강원도지사가 보증하는 강원도 농수특산물 인증을 받아 더욱 믿을 수 있다.
끝으로, 오후 1시 55분에는 '강원도 산골 더덕무침'을 방송한다. 손질과 조리, 보관이 어려운 더덕무침을 언제든 간편하고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상품이다. 품질 좋은 강원도의 3년 이상 된 햇 더덕을 통째로 사용해 더덕의 영양성분은 물론 깊은 풍미까지 그대로 담았다. 엄선된 국내산 고춧가루를 사용한 비법양념과 저온숙성으로 깔끔한 맛과 아삭한 식감을 살린 고급 더덕무침이다.
NS홈쇼핑 상품개발본부 이완희 본부장은 "농특산물 판매를 위한 강원도의 열정과 NS홈쇼핑의 역량이 힘을 모아, 농가와 고객 모두가 만족할 만한 의미 있는 특집전을 마련했다."라며, "청정지역 강원도의 맛을 좋은 혜택으로 장만하시고, 가족과 함께 풍성한 한가위 보내시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쿡앤셰프(Cook&Chef).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