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생선구이와 꽃게탕, 양푼해물탕를 비롯해 직접 잡은 강화 참숭어회 제공
섬으로 이뤄진 지리적인 특성 때문에 다양한 해산물을 즐길 수 있는 산지로 호평을 받고 있다. 맛있는 식사와 볼거리가 즐비하고 서울 및 수도권에 약 2시간 거리에 위치해 부담이 없이 찾을 수 있는 강화도를 방문해 가족이나 친구, 연인과 소중한 추억을 남겨보는 것을 추천한다.
여행의 즐거움을 배가시킬 수 있는 맛집으로는 강화도 3대 맛집 ‘보광호’가 대표적이다. 강화도 루지체험에서 약 10분거리에 위치해 식사 전후로 관광지를 찾기가 좋다. 어선을 보유한 선주가 직접 운영하는 매장하기 때문에 저렴한 가격대로 신선한 해산물을 만날 수 있다.
이 밖에도 오디장어구이, 새조개샤브샤브, 생선구이와 쭈꾸미샤브샤브, 해물탕, 해물조개찜 등 다양한 메뉴가 준비되어 있으며, 식도락 여행객들을 위해 세트메뉴들도 준비되어 있다. 주인장의 넉넉한 인심이 반영되어 모두 풍성한 양을 자랑한다.
세트메뉴들은 인원 수에 따라 주문할 수 있다. A세트는 해산물모둠, 제철모둠회, 매운탕(지리탕)이 제공된다. B세트는 해산물모둠, 제철모둠회, 선택메뉴 1가지, 매운탕(지리탕)이 제공된다. 특히 세트메뉴와 함께 제공되는 매운탕은 보광호의 비법가루가 가미되어 비린내와 잡내를 제거해 시원하고 깔끔한 맛이 일품이라는 평이 자자하다.
한편 보광호 관계자는 “현재 3호점까지 영업 중에 있으며 2호점은 통유리로 매장을 꾸려 전망이 훌륭해 분위기를 즐기며 식사를 만끽할 수 있어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라며 “메뉴 안내 및 예약문의는 대표 전화를 통해 가능하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쿡앤셰프(Cook&Chef).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