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ok&Chef=서형석 기자] NS홈쇼핑이 12일 2022년 한 해 동안(2022년 1월1일~12월 4일) 판매 건 수를 기준으로 베스트 상품을 선정해 발표했다. 2022년 1월1일부터 12월 4일까지 TV홈쇼핑을 통해 판매된 상품의 총 주문수량을 기준으로 베스트 10 상품을 발표했다. NS홈쇼핑은 TV홈쇼핑 소비자들은 엔데믹과 고물가 상황이 겹치며 집에서 생활을 유지하는데 필요한 상품들을 주로 찾았다고 분석했다. 이에 따라 NS홈쇼핑의 올해 주문 건 수 기준 베스트 1위 상품은 주방 상품인 ‘쿡셀후라이팬 세트’(약20만8천 건)이 선정됐다.
주방 상품으로는10위에 ‘AM다지기’도 이름을 올렸다. 집에서 조리 및 요리를 간편하고 빠르게 할 수 있도록 돕는 주방 상품이다. 마스크를 착용하는 생활이 이어지며 NS홈쇼핑에서는 메이크업 색조 상품보다도 스킨케어를 위한 상품이 많은 선택을 받았다. ‘참존기초세트’는 16만여 세트가 판매되어 베스트 상품 2위에 올랐다. 집에서 직접 헤어 손질을 할 수 있는 상품 ‘르꽁뜨펌브러쉬’도 9위 이다.
외식처럼 즐기는 집밥을 위한 식품도 소비자의 많은 선택을 받았다. 식품 중에서는 제철 수산물인 ‘꽃게장’이 3위, ‘완도활전복’7위, ‘국내산 절단꽃게’가 8위 에 선정됐다. NS홈쇼핑이 직매입을 통해 가격경쟁력을 확보하여 선보인 ‘꽃게’상품은 8위에도 이름을 올렸다. 5위 ‘빅마마김치’도 눈에 띈다. 배추가격의 급등과 급락을 반복한 올 한해 배추 등의 김치재료 수급을 미리 확보하고 가격 안정화를 통해 소비자에 좋은 가격과 품질의 김치를 공급, 재구매를 일으켜 높은 판매고를 기록했다.
그 외에도 4위에 ‘일동후디스하이뮨프로틴’, 6위에 ‘이경제흑염소진액’ 등 건강식품도 여전한 사랑을 받았다.
NS홈쇼핑 관계자는 “엔데믹 이후 시대에 대한 기대가 크지만 아직은 마스크를 착용하는 실내생활 중에 있고, 고물가 상황에 어려움을 겪게 되면서 소비자들은 지갑을 닫고 집에서 생활을 하는 비중이 높은 경향을 보이고 있다. 이러한 소비부진 상황에서 NS홈쇼핑의 베스트 10상품은 주로 집에서 사용하는 가성비 높은 상품들이 선정됐다.”며, “금년 NS홈쇼핑의 상품은 TV방송 외에 eTV의 판매비중과 모바일 판매비중이 높아지는 등 판매채널간 매체 시너지를 톡톡히 얻었다. 특히 단독 식품 상품을 확보하고 선보여 전년도에 비해 식품판매도 늘어났다. 또, 원가경쟁력을 확보한 우수제철수산물을 직매입해 식품 스테디셀러상품으로 육성하는 전략이 성공했고, 이는 식품 판매고에 큰 영향을 줬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쿡앤셰프(Cook&Chef).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