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에게 절대적인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지만 단순히 유익함만을 가져다 주지는 않았다. 각종 범죄의 위협들이 자리매김하게 만들었기 때문인데, 국내에서는 몸캠피싱(카카오톡 유포, 카톡 사기, 카톡 영상 사기, 영상통화 피씽, 영상통화 유포)이라는 범죄가 극성을 부리고 있다.
몸캠피씽 수법은 피해자가 신체의 특정 부분들을 노출하도록 만들어 영상으로 녹화를 진행하고 악성코드가 담긴 파일들을 활용해 피해자의 스마트폰에 저장된 연락처들을 확보한다. 이후로는 유포를 빌미로 피해자를 협박해 돈을 얻어낸다. 만약 몸캠피싱 사기, 유출, 협박, 녹화 등에 피해를 입었다면 즉각적으로 IT보안업체를 찾아 전문적인 도움을 받아 사건을 해결하여야 한다.
이러한 가운데, IT 보안회사 팀카시아는 피해자들이 빠른 시일 내 일상생활로 복귀할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2014년 이후부터 꾸준하게 솔루션 개발에 몰두한 결과 현재 24가지의 솔루션을 보유하였으며, 이를 통해 피해 유형에 따라 최적의 솔루션들로 대응을 진행해 빠르게 사건을 종결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팀카시아 IT 1팀 김태원 팀장은 김태원 팀장은 “일부 보안업체들은 기술력을 보유하지 못한 채 기술력을 보유하였다고 안내하고 있다.”라며 “이러한 업체들을 이용해 지나치게 시간을 허비할 경우 몸캠피싱 영상의 유포로 이어질 수 있어 유의해야 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당사는 24가지의 솔루션을 보유해 몸캠피씽(영통 유포, 영통 피싱, 영통 피씽, 영통 해킹, 영통 협박) 피해 유형에 따라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라며 “유포 대응 및 사전방지 시스템과 실시간 대응 시스템, 정밀 분석 및 대응 시스템을 통해 피해가 확산되는 것을 막고 있다.”라고 전했다.
한편 팀카시아는 VPS 및 C&C 서버의 스캐닝, 협박범의 주 유포 매체수단인 Account(계정)의 정지요청, 동영상 자체 삭제 및 유포 현황 확인, 2차 C&C 서버의 데이터 확인, 해당 서버들의 감시, 서비스 클로즈 처리 등의 솔루션을 보유했다.
[저작권자ⓒ 쿡앤셰프(Cook&Chef).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