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S홈쇼핑, 제26회 한국유통대상에서 국무총리표창 수상

마종수 기자 / 기사승인 : 2021-12-16 13:53:41
  • -
  • +
  • 인쇄
- ESG경영에 주력하며 소비자중심경영 실현
- 품질경영 및 협력사 품질개선 지원으로 유통산업발전에 기여
▲ 15일 오전 서울대한상공회의소에서 열린 제26회 한국유통대상에서 NS홈쇼핑 조항목 대표이사(오른쪽)가 박진규 산업통상자원부 1차관(왼쪽) 으로부터 국무총리표창을 받고 있다.

 

[Cook&Chef 마종수 기자] NS홈쇼핑이 15일 오전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열린 제 26회 한국유통대상에서 국무총리표창을 수상했다. 대한상공회의소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한국유통대상’은 국내 유통분야 최고 권위의 정부포상이다. 이번 제 26회 한국유통대상에서 NS홈쇼핑은 국무총리표창을 받았다. NS홈쇼핑은 ESG경영에 주력하며 소비자중심경영 실현과 품질경영 및 협력사 품질개선 지원 등으로 신뢰받는 유통사로서 유통산업발전에 기여한 점을 인정 받아 국무총리표창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NS홈쇼핑이 2008년부터 운영해온 상품선정위원회는 공정한 상품 선정과 소비자 의견을 적극 수렴하기 위해 예비신상품의 평가를 담당하며 매주 시행하고 있다. 전원 외부인원으로 구성하여 상품 선정의 공정성을 강화하고, 2020년 8월부터는 일반 소비자 8명 외에도 소비자전문가 2명을 위촉하여 전문성을 더하는 개선 활동을 이어왔다. 특히, NS홈쇼핑은 제조현장방문을 통한 품질관리 지원, 업계 유일의 식품안전연구소를 운영하며 협력사 상품의 무상 품질 분석 지원을 늘려왔다. 실질적인 품질관리 개선활동을 통해 NS홈쇼핑은 협력사의 품질 경쟁력 확보를 돕고 소비자에게는 믿을 수 있는 상품을 제공할 수 있었다.


또, 외부 전문기관과 업무협약을 맺고 더 전문적인 품질관리역량을 키우고자 노력해왔다. NS홈쇼핑은 그간 쌓아온 품질안전관리 경험과 노하우에 안주하지 않고, 국가공인시험 기관인 KOTITI 시험연구원과 소비재 부문 안전 관리 업무협약, 바이오 연구 역량을 갖춘 연구소 OATC와 화장품 임상시험 유해물질 검사 강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맺어 품질관리 역량을 키우는데도 힘써왔다.


NS홈쇼핑 조항목대표이사는 “NS홈쇼핑은 ’고객의 마음으로’라는 CS강령을 경영이념으로 삼고 고객의 기대를 뛰어넘는 가치 제공과 고객에 대한 성실한 약속 이행의 가치를 제공하는 소비자중심경영을 실현해왔다.”며,”NS홈쇼핑은 앞으로도 품질관리에 집중하여 협력사의 경쟁력 향상에 도움을 주고, 고객에게는 신뢰와 만족을 제공하는 유통사로서 건전한 유통 질서 확립에도 기여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쿡앤셰프(Cook&Chef).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