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임직원 기부 행사, 소외이웃 후원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 이어나갈 계획
[Cook&Chef=조용수 기자] 인천 영종도에 위치한 더위크앤 리조트와 서울 여의도에 위치한 더 코노셔 레지던스 호텔이 비영리 공익법인 ‘아름다운가게’와 사회공헌을 위한 업무 협약을 맺었다. 협약식은 지난 3월 8일(금) 더 코노셔 레지던스 호텔에서 더위크앤 리조트, 더 코노셔 레지던스 호텔의 이현지 대표와 아름다운가게 장윤경 상임이사를 비롯한 양사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했다.
더위크앤 리조트와 더 코노셔 레지던스 호텔은 업무협약을 계기로 투숙객과 함께하는 ‘아름다운 지구세탁소’ 물품 기부 캠페인을 진행한다. 기부를 통해 소외 이웃을 도울 수 있을 뿐 아니라 ‘지구를 깨끗하게 세탁할 수 있다’는 메시지를 담아 세탁기를 연상케 하는 물품 기부함을 제작했다. 기부함은 리조트와 호텔 1층 로비에 비치해 고객들의 호기심을 자극하는 한편 자연스럽게 기부 참여를 독려할 계획이다. 기부함에는 의류, 생활잡화 등의 물품을 기부할 수 있으며, 기부된 물품은 전국 아름다운가게 매장에서 판매하고 그 수익금은 국내외 소외 이웃을 돕고 환경을 보호하는 데 쓰인다.

한편 더위크앤 리조트 관계자는 “투숙객들이 물품을 놓고 가거나 버리는 대신 자발적인 기부를 통해 자원순환과 나눔을 실천할 수 있도록 물품 기부 캠페인을 추진하게 됐다”며 “이외에도 아름다운가게와 함께하는 임직원 기부 캠페인, 후원행사 지원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나가고자 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쿡앤셰프(Cook&Chef).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