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NS홈쇼핑이 지난 5월 문을 연 뷰티플레이 명동 오프라인 매장에서 라이브커머스 ‘엔라방’을 촬영하고 있다. |
[Cook&Chef=마종수 기자] NS홈쇼핑이 명동에 위치한 ‘뷰티플레이’에서 뷰티 상품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정규 편성해 진행한다.NS홈쇼핑은 오프라인에서 뷰티 협력사 상품을 소비자가 체험할 수 있도록 지난 5월 ‘뷰티플레이’에 협력사 상품을 전시하고 소개하는 협업 매장을 열었다. K-뷰티 체험홍보관 뷰티플레이는 보건복지부가 지원하고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이 운영하는 국내 중소 화장품 기업을 위한 오픈형 뷰티 체험공간으로 NS홈쇼핑은 중소 뷰티 협력사 상품의 체험과 홍보를 위해 ’NS홈쇼핑×뷰티플레이' 협업 매장을 운영해 왔다.
’NS홈쇼핑×뷰티플레이' 에서는 협력사의 상품 전시 체험 제공 외에도 라이브커머스 방송 촬영을 지원하는 장소로 활용 할 수 있도록 했다. 오는 9월부터는 격주 금요일마다 뷰티플레이스 전용 ‘엔라방’ 방송을 정규 편성해 본격적으로 운영키로 했다. 6월 부터 ’NS홈쇼핑×뷰티플레이' 를 자사 라이브커머스 ‘엔라방’의 방송 촬영장소로 시범 사용해왔으며, 이를 통해 뷰티 상품 협력사의 라이브커머스 방송 경험치를 늘리는데 도움을 주는 브릿지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NS홈쇼핑의 뷰티 상품 협력사 ㈜태영 ‘엘렌실라’의 김혁주 과장은 “’NS홈쇼핑×뷰티플레이' 는 명동이라는 좋은 위치에 있어 소비자들이 엘렌실라의 상품을 직접 사용해볼 수 있도록 전시할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다.”며, “장소 무료 대여 외에도 라이브 커머스 방송 진행이 가능한 라방 전용 스튜디오가 마련되어 있고, 전문 쇼핑호스트들처럼 직접 진행까지 해 볼 수 있는 스터디 기회를 제공받아 큰 도움이 된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NS홈쇼핑 관계자는 “NS홈쇼핑은 상생협력에 있어 협력사의 소리에 귀를 기울이며 기존의 상생 지원책 외에도 트렌드와 소비자의 특성에 맞춘 다양한 상생프로그램을 개발해야 한다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NS홈쇼핑은 진정성 있는 상생프로그램 개발과 운영으로 협력사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NS홈쇼핑은 세계 최대 이미용 박람회 '2022 이탈리아 볼로냐 코스모프로프'에 참가, 중소기업 협력사 37개 뷰티브랜드 1420개 상품을 소개하고, '아마존 입점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한 바 있다. 매년 '서울 국제식품산업전'에서 협력사 지원 전시관을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쿡앤셰프(Cook&Chef).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