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00여개 협력사 대상 식품 현장 위생안전관리 실무 온라인 교육
![]() |
▲ NS홈쇼핑이 100여개 협력사를 대상으로 ‘NS상생캠퍼스 식품품질 안전스쿨’ 온라인 교육을 실시했다 |
[Cook&Chef=마종수 기자] NS홈쇼핑이 27일 중소기업 협력사 대상 식품 품질 안전 교육인 ‘NS상생캠퍼스 식품품질 안전스쿨’ 2차 교육을 실시했다. 100여개 식품 관련 중소기업 협력사를 대상으로 지난 27일 ‘NS상생캠퍼스 식품품질 안전스쿨’ 교육을 온라인강의로 실시했다. ‘NS상생캠퍼스 식품품질 안전스쿨’ 에서는 2022년 식품안전관리지침으로 강화된 ‘해썹(HACCAP)인증 사후 관리’ 사례연구를 중심으로 ‘식품 현장 위생안전관리 실무’교육이 진행됐다. 이번에 진행된 교육은 4년째 매분기마다 진행해온 ‘NS상생캠퍼스 식품품질 안전스쿨’의 올해 2회차 교육이다.
이번 ‘NS상생캠퍼스 식품품질 안전스쿨’에서는 여름철 발생할 수 있는 식품 품질 관리 이슈에 대해 살펴보고, 해썹(HACCAP)인증 기업의 사례 분석과 식품 생산 제조 작업장 환경 관리, 위생관리, 제조 가공 시설 설비 관리, 용수 관리 등 실무 위주의 내용으로 진행됐다. ‘NS상생캠퍼스 식품품질 안전스쿨’은 최근의 식품안전관리 동향 및 이슈를 알아보고 비교 판단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한편, 'NS상생캠퍼스'는 협력사 임직원 역량 개발을 통해 중소협력사 경쟁력을 향상시키고, 동반성장 기반을 구축하기 위해 NS홈쇼핑이 마련한 교육지원 프로그램이다. 협력사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매분기 교육이수 조건에 해당하는 3개 협력사를 대상으로 신청을 받아 ‘해썹(HACCAP)인증’에 대한 컨설팅 비용을 지원하는 연계 프로그램도 진행하고 있다.
NS홈쇼핑 QA본부장 이원주 상무는 “NS홈쇼핑은 식품품질관리관련 중소기업 협력사에 도움을 주고 이를 통해 더욱 좋은 품질의 안전한 식품을 고객에게 제공하고자 매분기 ‘NS상생캠퍼스 식품품질 안전스쿨’ 교육을 실시 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NS홈쇼핑은 고객만족을 위해 더욱 철저하고 체계적인 식품 품질 안전 관리에 힘쓰며 안전하고 바른 식품을 제공하고자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쿡앤셰프(Cook&Chef).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