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S홈쇼핑, 4060 패션 라이브커머스 ‘엔라방X조아맘’ 론칭

정민호 기자 / 기사승인 : 2021-12-14 09:55:29
  • -
  • +
  • 인쇄
- 엔라방, 2022년 액티브 중년 위한 차별화된 특화 프로그램 확대
- '찐 큰손' 4060세대가 즐길 수 있는 플레이그라운드 마련할 것

[Cook&Chef 정민호 기자] NS홈쇼핑의 라이브커머스 '엔라방'이 여성의류 쇼핑몰 '조아맘'의 콜라보레이션 패션 프로그램 '엔라방X조아맘'을 론칭한다. '엔라방'은 MZ세대에 이어 '찐 큰손'으로 부상하는 4060세대 고객 확보에 나선다.

14일 오후 8시에 첫선을 보이는 '엔라방X조아맘'은 4060 신중년 여성 고객을 위한 패션·뷰티 특화 라이브커머스 방송이다. 2004년에 창업한 '조아맘'은 실용성과 편안함, 세련되면서도 활동에는 부담이 적은 스타일로 4060세대를 중심으로 두터운 팬층을 확보한 여성의류 전문 인터넷쇼핑몰이다. 이날 론칭 방송에서는 미시 패션 스타일 전문가인 조아맘 최선주 대표가 직접 출연해, 조아맘이 자체 제작한 니트를 소개할 예정이다.

NS홈쇼핑은 다양한 연령대를 아우르며 높은 인기를 끌고 있는 조아맘과 협업을 통해 기존 TV홈쇼핑의 주고객층인 4060세대가 라이브커머스로 유입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엔라방은 '조아맘'과 협업을 시작으로 2022년에는 액티브 중년을 위한 특화 프로그램을 더욱 확대하고, MZ세대 중심의 방송과 차별화된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내세워 4060세대 고객 선점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최근 4060세대가 모바일 쇼핑에 빠르게 적응하면서 온라인 결제액이 크게 늘어남에 따라 '찐 큰손'이라 불리며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이에 맞춰 NS홈쇼핑은 '엔라방X조아맘' 외에도 고객이 패션 트렌드 정보를 습득하고 서로 소통할 수 있는 패션 커뮤니티를 활성화하고, 패션과 뷰티에 관심 있는 4060세대 고객이 즐길 수 있는 플레이그라운드를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정유찬 NS홈쇼핑 라이브커머스본부장은 “'엔라방X조아맘'을 시작으로 트렌디한 신중년 고객을 위한 패션, 뷰티, 건강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라이프 큐레이션 커머스를 제공하겠다.”며 “고객참여단, 인플루언서 연계 숏폼 콘텐츠 등 온라인상의 ‘신중년 공감 커뮤니티’ 구축을 통해 라이브커머스 고객 저변을 넓혀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쿡앤셰프(Cook&Chef).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