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식생활종합지원센터는 성장기 건강한 식습관을 위해 6가지 영양소(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무기질, 비타민, 물)를 섭취할 것을 당부한다. 아이들이 즐겨찾는 패스트푸드, 가공식품으로만 식사를 대신하게 되면 당, 나트륨, 지방 등 특정 영양소 과잉 섭취, 소화불량, 비만 등 성장발달에 영향을 받을 수 있다. 국내의 경우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인공첨가물의 안정성을 엄격하게 허가하고 있으나 성장기에는 인공첨가물이 다량 함유 된 음식은 피하는 것이 좋다.
특히 급식이 지원되지 않고 불규칙한 생활로 아침을 건너뛰거나 늦은 야식, 배달 음식을 접하기 쉬운 방학 시즌은 더 큰 주의가 필요하다. 주부의 고민이 커지는 대목이기도 하다. 우리 아이 성장에 필요한 영양소를 골고루 챙기되 인공첨가물을 최소화 하는 등 신경써야 할 것이 많기 때문이다. 이에 가정간편식 전문몰 더반찬&은 건강한 자녀 식습관을 고민하는 주부들을 위해 인공첨가물이 들어가지 않은 클린라벨 제품 보강에 나섰다. 클린라벨 제품이란 인공첨가물 없이 자연에서 온 재료를 사용한 더반찬&만의 간편식이다. 믿을 수 있는 재료와 자극적이지 않은 맛으로 온가족 건강 식단으로 활용하면 좋다.
영양을 고루 섭취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식품군을 먹어야 한다. 곡류(탄수화물), 육류·생선·계란(지방, 단백질). 채소·과일(무기질, 비타민) 등 더반찬&의 300여가지의 간편식 메뉴는 균형잡힌 식단을 준비하기 용이하다. 일주일 또는 한달 식단을 계획한 후 희망배송일 서비스를 이용하면 신선함을 유지하면서 원하는 날짜에 제품을 받아볼 수 있다. 모든 메뉴에는 식품 유형, 소비 기한, 원재료명, 포장 재질, 조리 및 보관방법이 라벨링 되어 요리에 참고할 수 있다.
더반찬& 관계자는 “겨울방학 시즌이 되면 자녀를 위한 건강한 식단을 고민하는 분들이 많아지면서 평월 대비 매출이 약 16% 증가한다”며 “더욱 건강한 방학식단을 위해 자연에서 온 신선한 재료를 사용한 클린라벨을 비롯한 다양한 메뉴 구성을 준비하였으니 건강과 맛을 모두 고려한 더반찬으로 해답을 찾으실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쿡앤셰프(Cook&Chef).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