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철맞은 알쭈꾸미 샤브샤브로 입맛을 돋워 별미로 인기
강화도가 식도락 여행객들이 찾는 대표 여행지로 손꼽힌 것은 강화도에 위치한 여러 맛집들 때문이라고 할 수 있다. 대표 맛집 중 어선을 보유한 선주가 직접 운영하는 선주 직영매장으로 신선한 해산물들을 저렴한 가격대로 만나볼 수 있는 ‘보광호’가 제철을 맞은 알과 살이 꽉 찬 알쭈꾸미 샤브샤브로 인기를 끌고 있다.
지금도 강화도 맛집 ‘보광호’는 제철음식으로 알쭈꾸미 샤브샤브, 생선구이와 꽃게탕, 양푼해물탕과 직접 잡은 강화 참숭어회 등이 준비됐다. 또, 베스트셀러들은 신선한 모둠회부터 해산물버터구이와 물회를 비롯해 오디장어구이, 새조개샤브샤브, 생선구이와 해물탕, 해물조개찜 등 열거하기도 힘들 만큼 다양하다. 특히 해산물버터구이와 물회는 꾸준하게 사랑을 받고 있다.
특히 B세트의 선택메뉴는 계절에 따른 음식들을 모두 즐길 수 있다. 다가올 봄에는 쭈구미 샤브, 쭈꾸미 숙회, 밴댕이무침, 밴댕이구이, 암꽃게찜 등이 준비됐다. 세트메뉴에 제공되는 매운탕은 보광호의 비법가루가 가미되어 비린내와 잡내를 제거해 시원하고 깔끔한 맛이 일품이다.
한편 강화맛집 보광호 관계자는 “현재 3호점까지 영업 중에 있으며, 2호점은 통유리로 매장을 꾸려 아름다운 일출과 함께 맛집을 즐길 수 있는 강화도횟집이다.”라며 “메뉴 안내 및 예약문의는 대표 전화를 통해 가능하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쿡앤셰프(Cook&Chef).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