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소비자와 적극적 소통창구 역할 소비자 의견 반영한 상품 선정
▲ NS홈쇼핑 상품선정위원회 모습_온라인으로 예비 신상품 설명이 이뤄지며 고객상품선정위원들의 상품에 대한 질문에 담당MD가 실시간으로 응답하고 있다. / 사진제공 : NS 홈쇼핑 |
[Cook&Chef 마종수 기자] NS홈쇼핑은 11월 3일 상품선정위원회의 신규 ‘고객상품선정위원’ 2명을 위촉했다. 3일 일부 ‘고객상품선정위원’의 임기 만료에 따라 신규 고객상품선정위원 2명을 위촉했다. NS홈쇼핑은 2008년부터 공정한 상품 선정과 소비자 의견을 적극수렴하고자 고객상품선정위원 등 총 10명의 상품선정위원을 구성해 예비 신상품을 평가하고 선정해 왔다.
NS홈쇼핑 상품선정위원회는 2001년 9월부터 매주 1회 진행되고 있으며, 지난해 8월부터 소비자단체 전문가 2명을 포함해 운영하여 전문성을 더했다. 식품부터 생활가전 뷰티 패션 상품까지 매주 13~15개 이상의 예비 신상품이 상품선정위원회를 통해 소개된 상품만 13000여개로 상품선정위원회 통과율은 90.5%(2018년~2021년 10월까지 기준)이다. NS홈쇼핑의 상품선정위원회는 소비자가 원하는 상품을 선정하고, 최적의 구성과 가격으로 좋은 품질의 상품을 제공할 수 있도록 소비자와의 가장 적극적인 소통창구로서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NS홈쇼핑 조항목 대표이사는 “NS홈쇼핑은 협력사에 공정한 입점 기회를 제공하고, 고객만족을 최고의 가치로 삼아 고객중심경영 실천에 앞장서기위해 상품선정위원회를 운영해오고 있다.”며, “앞으로도NS홈쇼핑은 고객 중심으로 구성된 기업활동이 이뤄지도록 소비자와 소통을 강화하고, 주도적으로 ESG(환경·사회·지배구조)경영을 실천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NS홈쇼핑은 6회 연속 소비자 중심경영(CCM)인증을 받은 바 있으며, 지난해 12월에는 소비자 정책에 대한 외부 전문가의 의견을 수렴하는 소비자불만처리위원회를 발족하고, 올해 6월에는 고객에게 식품안전에 대한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는 정보 공유 블로그 ‘알쓸식모’를 오픈해 소비자와 소통하고 소비자 중심경영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저작권자ⓒ 쿡앤셰프(Cook&Chef).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