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C, 스마트폰, 태블릿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학습
[Cook&Chef 마종수 기자] 교양동스쿨(대표 나준규)은 2019년도 한식조리기능사와 양식조리기능사 자격시험을 대비해 학습 할 수 있는 인터넷 강의를 오픈했다. 이번에 개설한 ‘2019 한식+양식 조리기능사 실기 합격 패키지’ 과정은 남경애 선생님의 인강으로 실기 시험 대비 실전처럼 연습해 볼 수 있도록 제작되었다. 특히 응시생들이 많이 틀리는 부분을 오답노트로 정리하여 단기간에 학습이 가능하다.
한식/양식 조리기능사는 한식, 중식, 일식, 양식, 복어조리부문에 배속되어 제공될 음식에 대한 계획을 세우고 조리할 재료를 선정, 구입, 검수하고 선정된 재료를 적정한 조리기구를 사용하여 조리 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지를 시험한다. 음식을 제공하는 장소에서 조리시설 및 기구를 위생적으로 관리 및 유지하고, 필요한 각종 재료를 구입, 저장, 관리하면서 제공될 음식을 조리·제공하기 위한 전문인력을 양성하기 위하여 자격제도로 제정되었다.
자격증 소지자는 공무원, 기업 등 관련 분야에서 입사 및 승진에서 우대를 받을 수 있다. 특히 식품위생법상 대통령령이 정하는 식품접객영업자(복어조리, 판매영업 등)와 집단급식소의 운영자는 조리사 자격을 취득하고, 시장·군수·구청장의 면허를 받은 조리사를 두어야 한다.
관련 인강에 대한 정보는 교양동스쿨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쿡앤셰프(Cook&Chef).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