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재미 위주 라방에서 진정성 강조한 라방으로 차별화
- 유통사 MD의 소싱 경험 살려, 상품 본질에 집중
앞서 지난 15일에 진행한 파일럿 방송에서는 '품절 대란'을 일으키며 큰 인기를 끌고 있는 'LG전자 스탠바이미'와 'LG전자 룸앤TV'를 한정 수량 확보하여, 큰 관심 속에 8천여 명이 방송에 참여했다. 이날 방송에서 조현확 MD는 상품을 소싱한 경험을 바탕으로 소비자의 입장에서 깐깐하게 검증하며, 품질과 소구점을 중심으로 시청자와 소통하며 궁금증을 해소했다.
NS홈쇼핑은 '확!MD'를 통해 재미와 흥미 위주의 라이브커머스와 차별화된 진정성 있는 프로그램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일반 고객의 구매보다 더욱 신중할 수밖에 없는 유통사 MD의 소싱 과정에서의 포인트를 함께 짚으며 상품의 본질에 집중한다는 방침이다. '확!MD'는 23일 오후 7시 '퍼핏 KF-AD 마스크', 12월 1일 오후 7시 '랭킹닭컴 골라담기'를 진행할 예정이며, NS홈쇼핑 앱의 'n라방'을 통해 방송에 실시간 참여하고 구매할 수 있다.
NS홈쇼핑 정유찬 라이브커머스본부장은 "예능적인 요소와 흥미 위주의 방송이 주류인 분위기 속에서 상품 중심의 진정성 있는 라이브커머스 방송으로 차별화를 시도했다"라며, "상품 담당 MD의 책임감과 꼼꼼한 상품 분석을 앞세워 구매 후에 더욱 만족감을 느낄 수 있는 방송으로 만들어 가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쿡앤셰프(Cook&Chef).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