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반인 대상 체험클래스도 진행
[Cook&Chef 마종수 기자]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이개호)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이병호)는 화훼전문인력 양성과 꽃 소비문화 확산을 위해 16일 양재동 aT센터에서 ‘제2회 화훼장식대회’를 개최했다. 화훼장식대회는 기존에 관련 단체들이 개별적으로 추진하던 행사를 통합·규모화하여 화훼전문인력을 양성하고 일상생활 속에서 꽃과 함께하는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번 대회는 플로리스트, 화훼관련 학생부 등으로 나누어 진행되었으며, 출품작 173점 가운데 40점의 작품이 수상작으로 선정되었다. 또한 경쟁부문 외에도 장애인, 독거노인 등 사회배려층을 포함한 일반국민 대상 꽃 체험클래스도 함께 운영되었다.
수상에는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인 수여하는 대상에 일반부는 이정혜, 이연호, 정은주, 김정아가, 학생부는 전지수, CUIRURU(중국), 김민지, 김성준이 차지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어 aT사장상과 농협중앙회장상인 최우수상의 일반부 수상자는 서지원, 박보인, 차용원, 최선이, 조은영, 김주희, 박은주, 오현석이 학생부는 한지우, 김희진, 이은빈, 임재원, 고지은, 오유라, 김정언, 조장희이 차지했다.
정성남 aT 유통이사는 “화훼장식대회를 통해 꽃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이 더욱 확산되어 일상생활 속 꽃 소비문화가 자리잡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쿡앤셰프(Cook&Chef).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