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캠피싱(몸캠사기, 몸캠협박, 영통사기, 영통협박, 영섹사기) 범죄가 국내에서 행해지는 대표적인 수법 중 하나다. 남성들을 대상으로 기승을 부리고 있으며, 거액의 피해를 입힌 사례들도 많다. 몸캠피싱(영섹협박, 영상통화사기, 영상통화협박, 몸또, 화상통화사기)은 인터넷 협박, 핸드폰 해킹, 영상물 유포 등 다양한 수법이 합쳤으며, 피해자가 음란행위를 실시하도록 만들고 일련의 과정을 녹화한 ‘몸캠’ 영상물을 만들고 특정한 파일로 개인정보를 확보한다.
이러한 가운데, IT보안회사 ‘제로데이’가 신속한 피해해결을 위해 다양한 대응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해당 업체는 몸캠피씽 (화상통화협박, 랜덤채팅사기, 연락처해킹, 카톡사기, 라인사기)을 비롯해 동영상 유포 협박에 당하고 있는 피해자를 위해 24시간 연중무휴 무료상담을 진행 중에 있으며, 피해자의 숫자가 급증하는 오후 6시부터 익일 오전 3시까지 집중적인 상담서비스를 제공해 피해자 조력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상담을 마친 이후에는 동영상 유포 협박 피해 방지 솔루션 등으로 맞춤형 해결방안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영상의 유포가 진행되고 있는 사례까지 모두 해결이 가능하다.
한편 제로데이 관계자는 “인터넷 협박 및 핸드폰 해킹 등 영상물을 이용하는 범죄사례는 불과 몇 년 사이에 부쩍 피해자가 늘었다.”라며 “익명의 타인이나 신뢰할 수 없는 곳에서 다운로드한 파일들을 경계하는 자세를 가져야 한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쿡앤셰프(Cook&Chef).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