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ook&Chef = 허세인 기자] 17일, 광주 서구 신세계백화점에 신기한 김치 트럭이 나타나 주목을 받았다. 오는 31일 개막하는 ‘광주김치축제’를 홍보하는 팝업스토어로,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운영하는 ‘문화관광축제 홍보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진행된 것이다.
일요일인 19일까지 운영하는 팝업스토어에는 드라마 ‘우리들의 블루스’에 등장하는 만물상 트럭을 재현해 이름 붙인 ‘구석구석 트럭’을 메인으로 관광객 유치에 나선다. 트럭 모형 위에는 대야 안에 가득한 김치 재료와 고무장갑, 김치 접시 등이 전시돼 흥미를 끌었다.
시민들은 실감형 추적 미션 ‘구석구석 김치 도둑 추적 작전’에 참여해 5개의 김치 항아리를 탈탈 털어간 도둑을 추적했다. 미션을 완료하면 ‘구석구석단’의 단원으로 임명돼 광주김치축제를 지키는 특별 임무를 받게 된다.
실감형 콘텐츠를 제작하는 리얼월드와 함께 준비한 이 이벤트는 QR코드로 접속해 참여하는 것으로 미리 어플을 설치해 두면 수월하게 참여 가능하다.
광주시(시장 강기정)는 광주김치축제에 앞서 막바지 홍보를 강화한다. 18일과 19일에는 서울 광화문에서 열리는 ‘광주·전남! 찾아가는 가을여행’ 행사에 참여하고, 24일부터 30일까지는 광주롯데백화점에서 팝업스토어를 열어 시민과 방문객을 모을 계획이다.
제32회 광주김치축제는 10월 31일부터 11월 2일까지 ‘우주최光(광) 김치파티’를 주제로 광주시청 일원에서 개최된다. 김치 레스토랑에서는 김치를 이용한 음식들이 조리되며 김치 편의점, 김치 페어링존에서 직접 김치와 주류를 구매해 판매하는 음식들과 조합해 먹을 수 있어 즐거움을 더했다.
특히 대한민국 명장 안유성 셰프가 펼치는 ‘김치 푸드쇼’, 대통령상을 수상한 김치명인들의 비법을 지켜볼 수 있는 ‘김치명인 마스터 클래스’가 대표 프로그램으로 예정돼 있다. 우주최光 김치체험학교, 우주최光 김장 놀이터, 글로벌 김치라운지 등 김장 문화를 느끼고 체험하는 다채로운 프로그램도 준비했다.
풍부한 식재료를 사용해 전라도의 인심을 가득 담은 ‘광주·전남 김치’를 생생하게 느낄 수 있는 이번 축제 정보는 광주시 누리집(www.gwangju.go.kr)과 광주김치축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쿡앤셰프(Cook&Chef).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