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고의 서비스 통해 대한민국 대표 호텔 산업 리더 입증
- 팬데믹 상황에서 고객 만족을 위한 혁신을 지속하며 ESG경영 실천하는 친환경 호텔로서 공로 인정받아

[Cook&Chef=조용수 기자] 워커힐 호텔앤리조트(이하 워커힐)가 2022 국가브랜드대상 호텔리〮조트 부문 1위에 선정되며 6년 연속 수상의 쾌거를 이뤘다. 국가브랜드대상은 브랜드 인지도와 대표성, 만족도, 충성도, 글로벌 경쟁력, 브랜드 종합 호감도 등 각 항목에 근거해 평가되며, 이를 소비자들이 직접 평가하기 때문에 더욱 그 수상의 의의가 있다. 워커힐은 모든 항목에서 상위권을 유지하며 대한민국 대표 호텔 산업 리더로서 갖춰야 할 차별화된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음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무엇보다 팬데믹 상황에서도 고객 만족을 위해 끊임없는 노력을 해 온 워커힐은 최고의 서비스는 물론, 환경부 산하 기관 ‘한국환경산업기술원’으로부터 ‘환경 표지’를 취득했다. 이를 통해 단순 친환경 제품 비치만이 아닌, 워커힐이 호텔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 과정에 걸쳐 환경 부하를 체계적으로 줄이고 있다는 점을 인정받았다. 또한 국내 호텔 업계 최초 ‘폐기물 매립 제로(ZWTL)’ 검증 취득 등 지속적인 친환경 호텔로의 전환 의지와 혁신을 인정받아 6연 연속 국가브랜드대상 1위 수성의 위업을 달성했다.
이 밖에도 워커힐은 프라이빗 다이닝 룸 확대, 인룸 다이닝 강화, 테이크아웃 메뉴 및 가정간편식 등 다양한 PB상품 개발과 함께 코로나19로 인해 바뀐 소비자의 니즈를 반영한 패키지 기획 등 선제적인 시도와 혁신을 통해 고객 만족을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다.
워커힐은 이번 수상을 기념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봄철 호캉스를 즐길 수 있는 ‘핫딜·핫클릭’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본 프로모션은 워커힐 공식 웹사이트와 각종 호텔 예약 사이트를 통해 예약하는 객실에 한해 4월 7일부터 12일 사이에 적용되며, 예약한 객실은 5월 31일까지 이용할 수 있다.
황은미 워커힐 총지배인은 “6년 연속 수상을 통해 고객 만족을 위해 달려온 워커힐의 노력이 인정받게 돼 매우 자랑스럽고 기쁘다”면서, “워커힐은 고객 만족을 넘어, 친환경과 상생을 실천하는 ESG경영을 통해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지역사회와 더불어 성장할 수 있는 호텔 브랜드가 되도록 노력할 것” 이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쿡앤셰프(Cook&Chef).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