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출 후 쾌적한 생활 환경을 조성해줄 필수 가전

조용수 기자 / 기사승인 : 2022-03-23 10:16:41
  • -
  • +
  • 인쇄

매년 봄이면 황사와 함께 찾아오는 불청객이 있다. 바로 미세먼지다. 기상 전망에 따르면 올해는 평년보다 기온이 높고, 이동성고기압의 영향을 주로 받을 것으로 예상돼 대기 정체로 인한 고농도 미세먼지가 자주 발생할 가능성이 있다. 이에 더해 질병 예방 차원에서의 호흡기 건강 관리 수요가 높아져, 미세먼지를 비롯한 유해 물질을 제거하는 제품을 찾는 이들이 증가했다. 외출 후 쾌적한 생활 환경을 조성해줄 생활가전을 소개한다.

필립스 ‘올인원 8000 시리즈’
- 피부에 직접 닿는 의류 관리에 최적    
공기 중의 미세먼지가 가장 먼저 닿을 수밖에 없는 의류는 세균에 오염되기 쉽기 때문에 외출 전, 후로 살균이 필요하다. 필립스 스탠드형 스팀다리미 ‘올인원 8000 시리즈’는 강력하고 풍부한 스팀으로 신속한 다림질은 물론 옷감 및 생활용품 살균까지 가능하다. 셔츠 15벌 두께를 한 번에 통과하는 최대 6 바(bar) 압력 펌프로 스팀 침투력이 기존 자사 제품 대비 3배 강력해졌으며, 이를 통해 옷감이나 생활용품 깊숙이 존재하는 세균을 99.9% 제거할 수 있다. 어떤 옷감도 타거나 손상을 주지 않는 '옵티멀 템프(Optimal Temp)' 기술을 통해 일반 의류 관리기로 케어하기 까다로운 실크와 벨벳 소재의 옷감까지 손상 없이 관리할 수 있다. 180도까지 기울기를 조작할 수 있는 3D 다림판이 탑재되어 보다 안정적인 다림질이 가능한 점이 특징이다.

코웨이 ‘노블 공기청정기’

- 극초미세먼지 99.9% 제거에 인테리어 효과까지! 
미세먼지 차단은 물론 실내 인테리어까지 신경 쓰는 소비자들을 위한 가전도 있다. 코웨이 ‘노블 공기청정기’는 최초로 특허 받은 4D 입체필터를 탑재해 0.01μm(마이크로미터) 크기의 극초미세먼지를 99.9% 제거한다. 4D 입체필터는 접이식 사각 타워형 구조로 설계돼 4면에 단계별 필터가 조합됐다. 1면당 3개의 필터로 구성되어 총 12개 필터가 실내 공기질을 관리한다. ‘노블 공기청정기’는 알러겐필터, 펫필터, 미세먼지집중필터, 매연필터, 이중탈취필터, 새집필터 등 총 6종의 필터 중 2종류를 선택해 생활환경에 맞춰 공기 관리를 강화할 수 있다. 또한 자외선 살균기(UVC LED)를 탑재, 제품 내부 위생을 강화했다. 건축물에서 영감을 얻은 아키텍쳐 디자인으로 차별성과 공간미를 더해 실내 인테리어 효과까지 제공한다.

LG ‘코드제로 A9S 오브제컬렉션’
 - 먼지 통 비움까지 알아서 스스로 해결!
실외뿐만 아니라 실내에서도 미세먼지를 비롯한 각종 유해물질 관리는 필수적이다. LG전자의 무선청소기 ‘코드제로 A9S 오브제컬렉션’은 외부에서 유입된 미세먼지는 물론 집 안에 쌓인 먼지와 유해 물질로부터 실내 공기를 관리할 수 있다. 스마트 인버터 모터와 2중 터보 싸이클론, 5단계 미세먼지 차단시스템 등이 탑재되어 강력한 흡입력은 물론 청소기 내부로 들어온 미세먼지가 재배출되지 않도록 도와준다. 청소기, 액세서리 보관, 충전, 먼지통 비움을 한 번에 할 수 있는 신개념 거치대 '올인원타워'도 갖췄다. 사용자가 청소기를 올인원타워에 거치한 후 '먼지 비움' 시작 버튼을 누르면 강력한 먼지 흡입 모터가 먼지와 쓰레기를 빨아들여 타워 하단에 비치된 먼지 봉투에 옮긴다. 먼지 봉투에는 보호 필터와 배기 필터, 미세먼지 차단 시스템은 물론 모인 먼지의 세균 증식을 막아 주는 자외선 살균기(UVC LED)까지 장착됐다.

쿠쿠 넬로 ‘펫 에어샤워&드라이룸’
- 반려동물을 위한 미세먼지 관리, 
반려동물을 기르는 가구가 지속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미세먼지가 심한 환경에서 반려동물을 건강하게 케어하기 위한 제품도 주목받고 있다. 쿠쿠전자 라이프스타일 펫 브랜드 넬로의 ‘펫 에어샤워&드라이룸’은 매일 목욕이 힘든 반려동물의 털에 붙은 미세먼지와 오염물질을 털어내는 에어샤워 기능, 트윈 팬으로 목욕 후 반려동물의 털을 30분간 완벽히 말려주는 건조 기능을 모두 갖췄다. 트윈 팬 기술은 두 개의 팬이 서로 다른 회전수로 움직여 36개의 송풍구를 통해 4D 입체 바람이 드라이룸 내부에 생성된다. 반려동물이 아늑함과 편안함을 느낄 수 있는 구조로 설계돼 실내에서 반려동물 하우스로도 사용할 수 있다. 변하는 계절과 온도에 민감한 반려동물을 위해 수면 모드를 탑재, 계절에 맞춘 쾌적한 온도로 체온 관리가 가능하다.

 

[저작권자ⓒ 쿡앤셰프(Cook&Chef).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플로리다
  • 한호전
  • 구르메
  • 치즈닷컴
  • 하이드로프라스크
뉴스댓글 >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