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난도 교수는 2024년 트렌드로 본 콘텐츠 스타트업의 대응 전략에 대해 발표하고, 박민수 작가는 자산관리 트렌드와 스타트업 자산관리 요령에 대해 강의하며, 박진오 대표는 투자 트렌드와 스타트업의 투자유치 전략에 대해 강의를 진행할 예정으로 참석자들은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로부터 유익한 정보를 얻을 수 있게 될 전망이다. 이번 행사는 뉴콘텐츠기업지원센터 입주기업과 멤버십기업은 물론, 뉴콘텐츠 분야 창업에 관심 있는 이라면 누구나 참석 가능하고 자세한 정보와 등록 방법은 뉴콘텐츠기업지원센터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뉴콘텐츠기업지원센터 관계자는 “2024년 새해를 맞아 콘텐츠 산업 트렌드 및 금융 트렌드를 파악하고 이를 통해 스타트업의 전략 수립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하며 강연을 개최했다”며 “새해에도 변함 없이 뉴콘텐츠 분야 스타트업의 성장을 위해 노력하는 기관이 되겠다”고 밝혔다.
한편 콘진원 ‘뉴콘텐츠기업지원센터’는 지난 2022년 9월 개소해 뉴콘텐츠 분야의 기업 41개사를 지원하고 있다. 지하 2층에서 지상 6층까지 총 8개 층으로 6~12인 규모의 입주 공간을 비롯해 4K영상 촬영카메라 등 UHD 카메라 시스템을 지원하는 다목적 스튜디오와 고화질카메라 88개를 배치해 3D 입체영상 촬영을 지원하는 360스튜디오, 최신 장비로 구축된 음악 녹음 스튜디오 등 시설·장비를 제공하며, 신기술 융합 콘텐츠 기업의 성장단계별 교육, 네트워킹, 액셀레이팅 운영부터 투자유치까지 사업화를 지원하고 있다.
[저작권자ⓒ 쿡앤셰프(Cook&Chef).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