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가 주최하고 ㈜제주국제컨벤션센터와 (재)제주도 경제통상진흥원이 공동 주관하는 이번 박람회는 도내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이 참여하는 전시판매관, 제주도 우수제품 품질인증(JQ)홍보관, 농수축산물 판매관, 전통주관 등 다양한 테마관으로 구성된다.
총 95개 부스가 마련되는 전시판매관은 도내 유명 베이커리, 과자점, 1차 산품, 가공식품과 외식업체가 참여하며, 6개 테마로 운영되는 제주 대표식품 테마관까지 최신 제주식품 트렌드를 한 공간에서 만나볼 수 있다.
JQ관에서는 제주우수제품 품질인증제도(JQ) 관련 해시태그 이벤트와 질문 답변(Q&A) 이벤트로 경품을 제공하고 JQ인증제품 과자류 공짜 담아가기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서귀포수협에서는 갈치·옥돔·어묵을 제주축협에서는 치즈 3종을 특가 한정 판매하고, 서귀포축협에서는 흑우 한 마리 시식행사, 제주양돈농협에서는 제주 돼지고기 시식행사, 제주축협에서는 올레길 명품우유(180ml)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특히 이번 박람회에서는 제주MBC와 정호영 셰프가 공동개발한 ‘뿔소라우동 밀키트’를 홍보하기 위해 8일 낮 12시부터 오후 3시까지 정호영 셰프가 직접 조리하는 ‘뿔소라우동 시식회’가 300팩 한정으로 진행된다.
또한 그동안 코로나19로 위축된 도내 식품기업들의 매출 증대를 위한 이번 박람회에서는 국내·해외 바이어들을 초청해 구매·수출상담회를 열고, 박람회 현장에서 실시간 방송 판매도 함께 진행해 도내 우수제품의 다양한 판로 개척을 지원한다. 현장 방문객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로 행사일 오전 10시에 선착순 100명에게 쌀 1㎏ 증정 이벤트를 진행하며, 2시간마다 타임 경품 이벤트와 5만원 이상 구매 시 꽝 없는 경품 추첨 등도 마련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쿡앤셰프(Cook&Chef).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