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ok&Chef = 마종수 기자] 최근 유명 TV프로그램이나 다양한 매체를 통해 요리사들이 활동하고 있다. 그에 따라 요리에 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요리학교에 진학해서 전문적으로 요리를 배우려는 학생들이 많아지고 있다. 그 중 많은 학생들이 어떤 기준으로 요리학교를 골라야 하는지 고민을 하는 경우가 많은데, 그렇다면 요리학교를 선택할 때 중요한 기준이 되는 것은 무엇일까? 바로 실습비중이다. 요리사는 현장에서 일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이론위주가 아닌 실습과 실무수업위주의 커리큘럼을 가진 요리학교를 골라야 한다.
많은 요리학교들의 커리큘럼을 확인하면 이론위주의 커리큘럼이 많은 것을 확인할 수 있다. 그러나 이론위주가 아닌 실습위주의 커리큘럼을 가진 요리학교가 있다. 바로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이하 한호전)이다. 한호전 호텔조리학과의 커리큘럼을 확인해보면 실습위주로 구성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이러한 한호전의 커리큘럼은 요리사를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한호전의 호텔조리과 실습실의 경우는 양식, 중식, 한식, 일식 및 분자요리 등 다양한 요리를 전문적으로 배울 수 있는 실습실을 갖추고 있어서 한호전 학생들은 전문적인 요리교육을 받는다.
요리학교를 준비하는 학생들중에는 취업에 관하여 궁금해하는 학생들이 많다. 그럼 한호전 호텔조리과 학생들의 취업은 어떨까? 한호전은 11월에 자체적으로 취업박람회를 개최하는데 이 취업박람회에는 많은 기업들이 참가를 하고 한호전 호텔조리과 학생들이 취업박람회에 참가를 한다. 한호전 학생들은 관심이 있는 기업의 인사담당자에게 궁금한 것을 질문할 수 있고 담당자로부터 그에 대한 대답을 들을 수 있어서 수월하게 취업을 준비할 수 있다. 이 취업박람회에서는 한호전 호텔조리과 학생들뿐만이 아니라 한호전의 호텔외식조리학과, 호텔제과제빵과, 호텔경영과 학생들도 취업에 많은 서포트를 받는다.
그리고 한호전에서는 취업이 아니라 창업을 희망하는 학생들을 위해서도 많은 서포트를 하고 있다. 최근 창업 할 때 인테리어와 마케팅이 굉장히 중요하다. 하지만 일반적인 요리학교에서는 인테리어와 마케팅에 관하여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많지 않다. 그러나 요리학교 한호전에서는 창업을 준비하는 호텔조리학과 학생들을 위하여 마케팅수업을 진행하고 있고 게다가 인테리어 전문가를 초빙하여 인테리어 특강을 진행하고 있기 때문에 창업을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 그래서 한호전 호텔조리학과 학생들중에는 취업이 아니라 창업을 한 학생들도 많다. 이렇듯 한호전은 실습위주의 커리큘럼, 이론위주가 아닌 실무위주의 교육환경, 창업과 취업을 희망하는 학생들을 위한 서포트 등 다양한 이유로 호텔조리학과를 희망하는 학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현재 한호전에서는 2026학년도 신입생 모집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원서접수 진행하고 있으며 호텔외식조리학과, 호텔조리학과, 호텔일식조리과, 호텔베이커리·카페경영학과, 호텔제과제빵과, 호텔베이커리·디저트공예학과, 국제호텔관광경영학과, 호텔경영과, 호텔식음료경영과, 호텔카지노딜러과로 각 학과별로 지원을 받고 있다. 본교 대학과정 지원 자격은 고등학교 졸업(예정) 자 또는 이에 준하는 학력을 갖춘 자라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쿡앤셰프(Cook&Chef).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