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중 수카르디 세리에 에이(A) 시리즈는 아르헨티나의 많은 미세 기후와 토양의 풍부함 그리고 다양성을 보여주기 위해 만들어졌다. 에이(A)는 아르헨티나의 약자로 '세리에 에이'는 "아르헨티나 시리즈"를 뜻한다. 각 품종별 가장 좋은 재배 지역을 분류하고 안데스 산맥 기슭을 따라 자리잡은 최고의 포도밭을 선별하여 아르헨티나를 대표하는 포도 품종들의 특징을 잘 표현해내고 있다.
세계적인 와인평론가 제임스 서클링으로부터 92점(JS 92)과 로버트 파커로부터 91점(91P)이 이를 증명하고 있다. 아르헨티나의 대표적인 품종인 말벡 100%로 만든 수카르디 세리에 에이 말벡은 짙은 퍼플 컬러가 돋보이며 코에서는 블랙커런트, 블랙베리, 자두, 블랙체리 등의 과일향이 잘 느껴진다. 입에서는 잘 익은 블랙체리, 블랙베리 등 검은 과일의 풍미가 좋고 뒤이어 따라오는 초콜릿과 약한 향신료의 복합적인 풍미가 매력적이다. 삽겹살 구이, 갈비찜, 피자, 숙성 치즈와 잘 어울린다. 가격은 3만원대이다.
세계적인 와인 매거진인 디캔터(DECANTER)가 뽑은 ‘남미의 TOP10 와인메이커’ 중 한명인 세바스찬 수카르디(SEBASTIAN ZUCCARDI, 이하 세바스찬)가 와이너리를 이끌고 있다. 세바스찬은 아르헨티나의 다양한 기후와 토양의 특징을 잘 표현한 최상급 와인을 잘 만들기로 유명하며, 세계적인 와인 평론가로부터 매년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한편 600명의 와인 전문가들이 선정한 세계 최고의 포도원 (WORLD’S BEST VINEYARDS)에서 3년 연속 1위로 선정된 수카르디 와이너리는 천혜의 자연 환경인 안데스 산맥을 배경으로 세련된 현대식 건축시설과 끝없이 펼쳐진 포도밭이 인상적이라는 평가를 받았으며 세계적으로 아름답기로 유명한 와이너리이다.
금번 출시되는 수카르디 와인 시리즈는 주요 백화점 및 와인나라 직영점(청담점, 압구정점, 코엑스점, 서래마을점, 양평점,경희궁점)과 와인나라 온라인 몰에서 구매할 수 있다. 상품에 대한 더욱 자세한 정보는 아영FBC 공식 SNS와 와인나라 온라인 몰에서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쿡앤셰프(Cook&Chef).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