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연말 패키지로 돌아온 파티주, 안주로 좋은 소고기 세트, 집에서 즐기는 호텔요리 등
[Cook&Chef 조용수 기자] 연말 식음료 업계가 ‘홈파티족’을 잡기 위해 분주하다. 최근 코로나 확진자가 다시 급증하고 거리두기가 강화되면서, 올해도 외식보다는 집에서 연말을 보내려는 이들이 늘고 있기 때문이다. 위드 코로나 초기에 잡은 연말 모임을 취소하고 홈파티를 계획하는 이들의 증가는 통계에서도 나타난다. 지난 13일 잡코리아가 직장인 1,507명을 대상으로 올해 연말 송년회 계획을 조사한 결과, 5명 중 1명이 코로나 재확산으로 인해 송년회를 취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송년 모임을 계획하더라도 ‘일반 음식점(64.8%)’에 이어 ‘홈파티(40.5%)’를 모임 장소로 꼽았다.
이처럼 가족이나 가까운 지인과 집에서 소규모로 즐기는 ‘홈파티’를 계획하는 사람이 늘면서, 식음료 업계는 이들을 겨냥한 다양한 기획상품을 앞다퉈 선보이고 있다. 파티에 어울리는 한정판 주류 패키지부터 여러 안주를 담은 파티 세트, 집에서 간편하게 즐기는 호텔 요리 등이 속속 등장하며 연말 홈파티족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홈파티에 빠질 수 없는 파티주! 엑스레이티드, ‘엑스-로즈 패키지’
코로나19 팬데믹 이전에는 젊은 세대에게 각광받는 연말 파티 장소로 클럽, 호텔 라운지바 등을 꼽았다면, 올해는 홈파티가 명실상부한 대세다. 실제로 과거 클럽, 칵테일바 등 유흥업소에서 많이 판매되던 프리미엄 퓨전 리큐르 ‘엑스레이티드’의 경우, 올해 가정용 제품의 매출이 전년 대비 85% 가까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처럼 연말을 맞아 홈파티에 어울리는 술이 인기를 끌면서, 프리미엄 수입 주류를 유통하는 트랜스베버리지는 홀리데이 한정판 패키지 ‘엑스-로즈 패키지(X-Rose Package)’를 출시했다. 파티주로 MZ세대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엑스레이티드(750ml)’와 스파클링 와인 ‘친자노 프로스프리츠(750ml)’를 함께 구성했다. 이달 10일부터 전국 주요 주류 판매점이나 온라인으로 주문하고 오프라인에서 찾는 스마트 오더로 간편하게 구매 가능하다.
연말 분위기에 어울리는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구성되어 홈파티 또는 지인들을 위한 특별한 선물로도 고려해볼만 하다. 또한 음용법의 경우 각각을 따로 차갑게 즐기는 것도 좋으나, 특별한 칵테일로 즐기고 싶다면 샴페인 잔에 엑스레이티드를 1/2, 친자노를 1/2 비율로 간편하게 섞어 마시는 ‘엑스-로즈’를 추천한다.
엑스레이티드는 9번 증류한 프리미엄 프랑스 보드카 Jean-Marc XO를 베이스로, 시칠리아 블러드 오렌지, 망고, 패션프루츠 등을 인퓨징하여 만든 리큐르 제품이다. 선명한 핑크 컬러가 특징으로, 유행을 이끄는 트렌드 세터들이 가장 사랑하는 제품으로 꼽힌다. 이번 패키지에 함께 구성된 ‘친자노 프로스프리츠’의 경우, 이탈리아 3대 스파클링 와인으로 꼽힐 만큼 고운 탄산감과 적당한 산미, 은은하고 달콤한 향을 자랑한다.
홈파티 안주 걱정은 이걸로 끝! 엑셀비프, ‘연말 파티 세트’
미국산 소고기 브랜드 엑셀비프는 홈파티족을 겨냥해 다양한 주류에 맞춰 즐기기 좋은 ‘연말 파티 세트’를 출시했다. 12월 한 달간 엑셀비프 온라인몰에서 판매되는 연말 파티 세트는 와인과 즐기기 좋은 인기 스테이크와 소주와 곁들이기 좋은 소팔소곱창으로 구성했다.
먼저 와인과 어울리는 스테이크는 미국 본토 뉴욕 3대 스테이크하우스에서 사용하는 엑셀비프 원육을 엄선해 쫄깃한 식감과 뛰어난 감칠맛을 자랑한다. 또한 소주 안주인 소팔소곱창은 온라인에서 ‘곱켓팅’이라는 말이 생길 정도로 인기인 제품으로, 소팔만의 비법이 담긴 디핑소스를 함께 제공하는 등 집에서 술과 함께 간편하게 홈파티를 즐기는데 제격이다.
집에서 간편하게 받아보는 호텔 요리, GS프레시몰 ‘홀리데이 투고’
GS프레시몰은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와 손잡고 '홀리데이 투고' 홈파티팩 배송 서비스를 선보였다. 메뉴는 `칠면조 요리’, `바비큐 폭립` 등 두 가지로, 칠면조 요리는 초정리 천연 탄산수 염지 기법으로 24시간 숙성한 후 프리미엄 허브 버터를 발라 오븐에 저온 조리하고, 바베큐 폭립은 너도밤나무 훈연칩으로 12시간 훈연해 진한 풍미와 부드러운 식감이 특징이다.
서울 지역 한정으로 운영되는 ‘홀리데이 투고’ 서비스는 오는 22일 오후 5시까지 GS프레시몰을 통해 사전 예약 주문할 수 있으며, 24~26일 중 고객이 지정한 일자에 간편하게 받아볼 수 있어 홈파티족의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최근 사회적 거리두기가 다시 강화됨에 따라, 집에서 지인들과 함께 소규모로 모이는 홈파티가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며, “이에 집에서도 간편하게 파티 분위기를 낼 수 있는 식음료 상품, 서비스가 최근 앞다퉈 등장하고 있으니 잘 활용하여 쉽고 편안하게 홈파티를 즐기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쿡앤셰프(Cook&Chef).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