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들깨 고유의 영양성분을 간직
(사)한국전통가공식품협회가 주관하고 대한민국전통식품서포터즈가 주최하는 2019년 대한민국 전통식품 품질인증 산업대전이 지난 23일부터 4일간 강남 양재동 aT센터 제 1전시관에서 열렸다.
태안의 농업회사법인인 '해가연'은 농림축산식품부의 식품연 전통 제 971호 승인을 받은 '생들기름'으로 이번 행사에 참가해 행사장을 찾은 많은 관계자들로 극찬을 받았다. "들깨 볶지 마세요"란 캐치플레즈로 국내산 들깨로만 생산한 '생들기름'은 압착방식으로 짜내 제조해 고소한 맛은 적으나 천연 들깨의 향을 음미할 수 있으며, 들깨 고유의 영양성분을 간직하고 있다.
'해가연' 이인선 대표는 "예로부터 들기름은 지방산 중 오메가-3가 차지하는 비율이 60% 정도로 식물 기름 중 가잔 높습니다. 오메가-3는 치매와 심혈관 질환 예방, 학습능력 향상에 효과가 탁월하며 우리 몸에서 만들지 못하는 영양소로 반드시 섭취해야 하는 필수 지방산입니다."라고 들기름 섭취의 필요성을 전한다.
'해가연'의 '생들기름'은 아침, 저녁 공복시 한스푼씩 복용하거나, 과일, 야채 주스, 요구르트에 섞어서 먹거나 샐러드나 드레싱, 각종 나물 무칠때 사용하면 탁월한 맛을 자랑한다. 미용용으로 화장 크렌징이나 마사지 할때 사용해도 끈적거림 없이 부드러움과 촉촉함을느낄 수 있다.
[저작권자ⓒ 쿡앤셰프(Cook&Chef).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