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ok&Chef = 제조리 기자] 농림축산식품부, 한식진흥원,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는 12월 8일 한식문화공간 이음에서 '스타셰프와 함께하는 콩 요리 배우기' 행사를 개최하였다. 이 행사는 에드워드 리 셰프의 요리 시연을 통해 국산 콩의 가치를 소비자들에게 알리고자 기획되었다.
에드워드 리 셰프는 '흑백요리사'에서 준우승을 차지한 바 있으며, 두부를 활용해 독창적인 요리로 주목을 받았다. 이번 행사에서는 국산 콩비지를 활용한 요리를 시연하였으며, 이로써 국산 콩비지의 단백질과 식이섬유를 강조하였다.
행사는 국산 콩의 친환경적 장점과 건강적 혜택을 재조명하는 기회였다. 농식품부 관계자는 국내산 콩의 운송 거리 짧음으로 인한 탄소배출 감소와 식량안보 강화의 중요성을 언급하며, 국산 콩 가공 제품의 다양화를 위한 지속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에드워드 리 셰프의 요리 시연 및 레시피는 한식진흥원 누리집에 공개되어 더 많은 소비자들이 건강식으로서 국산 콩을 활용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이를 통해 소비자들은 국산 콩을 사용한 요리를 맛보고, 새로운 식문화를 체험할 수 있다. 그의 창의적인 요리는 지속 가능한 식품의 방향성을 제시하며 많은 사람들에게 영감을 줄 것이다.
Cook&Chef / 제조리 기자 cnc02@hnf.or.kr
[저작권자ⓒ 쿡앤셰프(Cook&Chef).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