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사는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반려동물을 위한 건강기능식품 개발 위한 연구를 추진할 계획이다. 유한건강생활은 독자적인 천연물 연구를 통해 반려동물 서플리먼트 및 건강기능식품을 연구, 개발 및 공급할 예정이다. 이에 청담우리동물병원, ㈜메디코펫은 반려동물 건강 및 제품에 대한 전문성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서플리먼트 개발을 자문하고 제품 판매를 위한 채널 확립 등 마케팅으로 협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유한건강생활은 유한양행의 자회사로 뉴오리진(new origin) 브랜드 아래 식품, 건강기능식품, 화장품 등 천연물을 활용한 헬스케어 솔루션을 제공하는 전문 기업이다. 특히 산하조직인 유한천연물연구소를 통해 과학적으로 검증된 천연 소재들을 발굴하고, 이로부터 유효성분 기능성을 검증해 높은 순도로 추출하는 가공기술 등을 연구‧투자해오고 있다.
유한건강생활 강종수 대표이사는 “최고 의료진들로 구성된 청담우리동물병원과 주식회사 메디코펫과 함께 반려동물 건강 및 제품에 대한 전문성과 노하우에 대해 교류할 수 있어 기쁘다”며 “유한건강생활의 독보적인 천연물 라이브러리와 진정성 있는 제품 개발 철학을 더해 반려동물에게도 건강하고 진정성 있는 제품 개발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쿡앤셰프(Cook&Chef).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