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반려인 1000만 시대, 공신력 인정받아 국민 반려생활 플랫폼으로 발돋움
- 반려견 산책 장려 및 유기견 돕기 등 건강한 반려문화 조성 위해 다양한 이벤트 진행
최근 피리부는 강아지는 반려견 산책 지도(산책로, 반려견 전용 공원 데이터 등) 제작을 위해 수도권 지역 52개 반려견 산책경로 데이터를 국토부가 운영하는 공간정보 오픈플랫폼 지도서비스 브이월드(V-world)에 제공했다. 이에 지난 2일부터 4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진행된 ‘2022 스마트국토엑스포(국토부 주최)’에서 생활밀착형 공간정보 활용 우수사례로 소개됐으며, 브이월드(https://map.vworld.kr에서 우측 상단 강아지 캐릭터 클릭 시 산책로 확인 가능)에서 반려견 산책로 정보를 제공 중이다.
피리부는 강아지는 그동안 반려견 및 반려인을 위한 건강한 산책문화 정착과 유기동물 보호에 앞장서고자 다양한 온·오프라인 활동을 진행해왔다. 피리부는 강아지 앱을 사용해 산책할 경우 자동으로 유기견을 위한 사료알을 적립, 매월 초 유기동물 보호에 필요한 사료 및 물품으로 환산해 3곳의 보호소로 전달하고 있으며, 다양한 형태의 서포터즈를 모집해 유기동물 보호를 위한 활동을 꾸준히 진행 중이다.
피리부는 강아지 관계자는 “반려인 1000만 시대를 맞아 반려인과 반려견 모두가 더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목표이기에 공공정보플랫폼에 데이터를 제공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올바르고 건강한 반려문화 정착을 위해 캠페인, 이벤트, 반려인과 반려견을 위한 교육자료 배포 등 다양한 활동을 이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쿡앤셰프(Cook&Chef).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