엽산은 비타민B군에 속하는 수용성 비타민이며 태아의 뇌 발달을 도와 신경관 결손 예방효과로 임신 준비에서부터 수유기까지 복용이 권장되는 영양소이다. 또한 엽산의 충분한 공급은 습관성 유산을 낮추고, 신경계 기형 발생을 줄여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 만큼 가임기 여성에게 필수적인 영양소이다.
이 중 활성형 엽산은 인체에 그대로 사용가능한 5-MTHF 형태로 4세대 엽산으로도 불린다. 기존의 엽산을 섭취할 경우 여러 단계를 거쳐 활성형 엽산인 5-MTHF 형태로 전환되어야만 온 몸의 세포에 전달된다. 하지만 한국인의 70% 이상이 이 과정에 필수적인 DHFR효소와 MTHFR효소의 활성력이 떨어져 일반 엽산을 섭취해도 엽산 결핍이 발생할 수 있다. ‘흡수가잘되는엽산’에 함유된 활성형 엽산은 이런 문제와 무관하게 생체이용률과 안정성이 높은 것이 특징이다.
건세바이오메디 관계자는 “흡수가잘되는엽산은 하루 1캡슐로 간편하게 섭취가 가능하며, 활성형엽산 800㎍과 체내 엽산대사에 필요한 비타민B2, B6, B12를 함유하여 최고의 시너지 효과를 볼 수 있도록 설계된 제품이다. 임신을 준비하는 가임기 여성, 임신중인 여성, 수유기 여성 모두에게 도움이 되기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건세바이오메디는 이노퓨어, 엠시톨디 제품을 개발해 여러 산부인과와 전국 난임병원, 약국 등에 공급하며 여성 건강에 기여하고 있는 전문 건강기능식품 업체이다.
[저작권자ⓒ 쿡앤셰프(Cook&Chef).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