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통신기술에 대한 의존도가 높아지면서 우리는 범죄의 위협에도 쉽사리 노출되고 있다. 국내에서는 몸캠피싱(몸캠사기, 몸캠협박, 영통사기, 영통협박, 영섹사기)이 활개를 치고 있으며, 매년 발생건수와 피해금액이 늘고 있다.
‘몸캠’ 영상물을 확보하고 핸드폰 해킹을 동반해 인터넷 협박 및 동영상 유포 협박을 가하는 범죄로 간단히 살펴보자면 영상이나 사진 등을 이용해 피해자가 음란행위를 실시하도록 만들고 과정을 녹화한다. 또, 녹화 전후로 악성코드가 담긴 특정한 파일을 보내 설치하도록 만들어 피해자의 정보들을 확보하고 협박한다. 만일 몸캠피싱(영섹협박, 영상통화사기, 영상통화협박, 몸또, 화상통화사기)의 피해를 입었다면 요구에 응하는 일이 없이 경찰에 알리고 보안업체를 찾아 대응을 준비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러한 가운데, 국내 1세대 보안 전문업체 ‘디포렌식코리아’가 피해자가 화상통화협박, 랜덤채팅사기, 연락처해킹, 카톡사기, 라인사기 등 위협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한국사이버보안협회에 정식으로 가입된 곳으로 동영상 피싱, 영상통화 피싱, 영섹 피싱, 영상통화 피씽 등 몸캠피씽 타국 보안회사와 기술제휴를 체결해 기술개발에도 만전을 기하고 있다. 또, 동영상 유포 협박을 받고 있는 피해자들이 빠른 시일 내에 해결 작업에 임할 수 있도록 24시간 무료 상담을 제공한다.
피해 접수 즉시 연중무휴로 사건해결에 임하고 있으며,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작업을 준비하기 때문에 영상의 유포도 즉각적으로 대처할 수 있고 피해해결을 돕고 있다.
[저작권자ⓒ 쿡앤셰프(Cook&Chef).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