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경기도 안성시 원곡면 지문로에 위치한 제이엘씨엔티 사옥 전경/ 비엠스마일 제공 |
[Cook&Chef=조용수 기자] 제이엘씨엔티가 전문화된 생산 공정을 기반으로 국내 고양이 모래 시장의 선두주자를 달리고 있다. 최근 소비자들 사이에서 먼지 없는 고양이 모래 제조 회사로 유명한 제이엘씨엔티는 자체 생산 설비라인을 개발, 총 24회 집진공정을 거쳐 제품을 생산한다. 경기 안성시 원곡면 지문로에 위치한 제이엘씨엔티 내 연구개발(R&D)실 일각에서는 신제품 개발을 위한 연구를 진행하고 다른 쪽에서는 먼지, 응고력, 흡수력, 탈취력, 중량, 색상, 입자 크기 등 품질 체크를 위한 QC(Quality Control) 테스트를 처리하는 등 효율적인 생산 작업이 이루어지고 있다.
반려묘가 하루 중 가장 오랜 시간 머물고 가장 자주 사용하는 고양이 모래 품질에 대한 반려인들의 관심이 드높아지고 있다. 성분적 요소로 반려묘의 하부요료계질환, 호흡기질환, 안구질환 등 건강 이슈가 발생될 수 있는 만큼 품질과 안전성이 점점 높아지는 추세다.
![]() |
▲ 제이엘씨엔티 내 연구개발(R&D)실 / 비엠스마일 제공 |
이형식 제이엘씨엔티 안성 공장 총괄 소장은 "최고의 품질을 유지하는 것에서 그치지 않고 더욱 좋은 제품을 개발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는 것이 국내시장 선두에 서서 급성장해온 비결"이라며, "나도 19년 동안 두마리의 반려묘와 생활하고 있는 집사이기에 고양이 모래의 중요성을 너무나 잘 안다. 집사들의 니즈가 광범위하고 구체적으로 변화하고 있는 만큼, 그에 부합하는 제품을 제공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기업부설연구소를 적극적으로 운영해 품질 개선 및 제품 개발에 심혈을 기울일 예정"이라고 전했다.
현재 제이엘씨엔티에서 생산 중인 제품은 반려동물 라이프스타일 용품 1위 브랜드인 페스룸의 벤토나이트 제품군, 마마샌드, 백사장 등이 있다. 또한 제이엘씨엔티는 지난 4월 약 300평 규모의 물류창고를 증설하여 자체 물류시스템 운영을 통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품을 제공하고 있다. 앞으로 더욱 더 합리적이고 품질적으로도 뛰어난 제품을 만들기 위해 적극적으로 투자하는 제이엘씨엔티의 행보가 기대된다.
[저작권자ⓒ 쿡앤셰프(Cook&Chef).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