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캠피싱(몸캠사기, 몸캠협박, 영통사기, 영통협박, 영섹사기)이라는 신종범죄로 영상물 유포 및 인터넷 협박, 휴대폰 해킹 등이 결합된 범죄로 피해자가 음란한 행동을 실시하도록 만들고 이를 녹화해 ‘몸캠’ 영상물을 확보하며, 악성코드가 담긴 ZIP파일이나 APK파일로 개인정보를 확보한다. 대부분의 몸캠피싱 피해자는 남성들로 알려졌으며, 이중 절반은 청소년들이다. 중·장년층을 대상으로도 기승을 부리고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이러한 가운데, 한국사이버보안협회에 소속된 IT보안회사 ‘디시즌팩토리’가 화상통화협박, 랜덤채팅사기, 연락처해킹, 카톡사기, 라인사기 등 동영상 유포 협박 피해 근절을 위해 활동을 펼치고 있다. 다년간의 대응 노하우와 유포차단 솔루션, 24시간 모니터링 체계를 구축하고 있기 때문에 즉각적인 동영상 유포 차단작업이 가능하다. 피해상담 이후에 즉각적으로 대처작업을 실시하며, 작업을 완료한 이후 피해자를 위해 실시간 모니터링 작업을 제공한다.
관계자는 “인터넷 협박 및 핸드폰 해킹이 결합된 범죄인 몸캠피씽(동영상 피싱, 영상통화 피싱, 영섹 피싱, 영상통화 피씽)은 기술력을 보유한 곳을 찾아야 해결할 수 있다.”라며 “당사는 지속적으로 기술개발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다양한 보안업체와도 기술제휴를 체결 중에 있다.”라고 전했다. 한편 ‘디시즌팩토리’는 늘어나는 몸캠피싱(영섹협박, 영상통화사기, 영상통화협박, 몸또, 화상통화사기)피해자들을 돕기 위해 24시간 무료상담과 대응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쿡앤셰프(Cook&Chef).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