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OY’는 덴마크의 유산, 즉 세상을 위한 덴마크 디자인을 가리켜
- 고전적 스칸디나비아 디자인의 심플함을 강조한 디자인

[Cook&Chef 마종수 기자] LF 계열사 구르메F&B 키친/리빙 팀에서 코로나 19로 인한 비대면 시장의 급성장과 집콕족의 증가로, 집에 머무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홈카페 및 집꾸미기가 트렌드가 되어버린 시장 변화에 발맞춰 새롭게 리빙/인테리어 브랜드(OYOY)를 런칭한다.
오이오이 리빙 디자인(OYOY Living Design)은 스칸디나비아 디자인 전통에 확고한 기반을 둔 덴마크식, 북유럽 인테리어 브랜드로 2012년 창업한 이래 상당한 성장을 이뤄낸 디자인 및 라이프스타일 브랜드이다.

오이오이 리빙 디자인의 이름은 1929년 이후 모든 덴마크 항공기의 시그니처가 된 ‘OY’라는 글자에서 영감을 받아 지어졌다. 항공기가 세계 어디에 비행하든 덴마크 소속이라는 의식은 의미하듯 오이오이 리빙 디자인 역시 뿌리를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는 의미로 철자 ‘OY’는 덴마크의 유산, 즉 세상을 위한 덴마크 디자인을 가리키고 있다.
오이오이 하우스는 덴마크 서부 해안에 위치해 있으며, 덴마크 디자인의 오랜 지속성을 보여주고 있다. 건축 양식과 소재 선택은 1970년대 건설 당시 신중히 고려되었던 사항들이며 40년이 지난 지금도 거의 시대를 초월한 원래의 모습 그대로 유지하고 있다. 하우스 디자인은 단순히 시대를 뛰어 넘기도 하지만 오늘날 신축물은 두 가지 스타일, 즉 소재 활용 및 건축 양식에서 얻은 영감에 바탕을 두고 건설된다.

이는 오이오이 리빙(OYOY LIVING)과 오이오이 미니(OYOY MINI) 디자인 라인에서 설계된 것으로 오이오이 리빙 디자인이 상징하고자 하는 마인드와 같다. 고전적이고 시대를 초월한 세련된 디자인 제품을 만드는 것이다. 매혹적인 색상 조합과 함께 지속 가능한 고품질 소재에 대한 열정을 가지고 고전적 스칸디나비아 디자인의 심플함을 강조하고 있다. 오이오이 리빙 디자인은 디자인, 기능, 색상, 정교한 소재에 초점을 맞추면서 고품질의 제품을 만들어내고 있다.
현재 디자인 및 라이프스타일 매장과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가정용 디자인 제품은 물론 어린이를 위한 디자인과 어린이방 인테리어 디자인 개발에 집중하고 있다. 또한, 아기 용품은 OYOY MINI라는 별도 브랜드명을 갖고 있을 정도로, 다양한 카테고리와 제품군으로 구성되어 있다.

OYOY 본사 최고 경영자이자 디자이너인 로테 퓐보(Lotte Fynboe)는 “어린이를 위한 오이오이 미니의 디자인 라인에 대한 고객과 최종 소비자들의 반응을 보니 매우 기쁩니다. 이는 오이오이 미니의 개발에 큰 동기부여가 되어, 현재 흥미로운 많은 아이디어를 작업 중입니다. 동시에, 오이오이 리빙의 무궁한 잠재성을 끊임없이 살피고 있습니다. 점점 커져가는 관심은 세계 여러 곳에서 스칸디나비아 기반의 디자인 전통을 원하고 있음을 보여주는 것이기 때문에 감사하게 생각합니다. 저희는 고객과 최종 소비자를 위해 오이오이 리빙 디자인의 입지를 강화할 수 있는 여러가지 흥미로운 새로운 기회를 만들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고 있습니다.”라고
전했다.

현재 오이오이 본사 사이트에는 총 700-800여개의 제품이 있으며, 국내에서는 7-8월 경 공식몰을 오픈하고, 순차적으로 200여개 제품을 런칭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쿡앤셰프(Cook&Chef).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