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진짜 전문가’로 구성되어 있는 교수진들과국내 최대의 실습시설을 통하여 현장형 인재 교육 실시
- 바리스타학교 한호전은 현재 면접 80%+ 적성검사 20%를 통하여 바리스타학과 학생들을 모집

[Cook&Chef=조용수 기자]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이하 한호전)의 현장 실무에 적합한 전문교육 커리큘럼이 바리스타로서 진로를 찾는 학생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최근 국내의 커피 및 식음료 시장은 최근 몇 년에 비해 엄청난 성장과 함께 대중화가 되고 있다. 특히나 주변을 거닐다보면 개인 카페부터 프랜차이즈 카페까지 길거리를 채우고 있는 모습을 쉽게 확인할 수 있다. 커피는 이제는 사람들의 일상에서 빼놓을 수 없는 기호식품이 된 커피는 소비를 넘어서 커피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과 기술을 겸비한 바리스타라는 꿈을 찾는 이들도 늘어나고 있다.
바리스타로 진로를 정한 학생들뿐 아니라, 창업을 꿈꾸는 청·장년층이 늘어나면서 입학사정관제를 통해 학생들을 선발하는 바리스타학교 한호전이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입학사정관제란 학생들의 점수화된 수능,내신 성적은 반영하지 않고 건학이념 등 비계량적 요소들을 평가하여 학생들을 선발하는데, 바리스타학교 한호전은 현재 면접 80%+ 적성검사20%를 통하여 바리스타학과 학생들을 모집하고 있다.

바리스타대학교 한호전은 커피뿐만 아니라 와인,칵테일 식음료의 전반적인 요소들을 배운다. 바리스타학과 로스팅, 커핑&스티밍, 브루잉, 라떼아트, 커피의 기본적인 교육부터 창작메뉴, 카페메뉴, 커피머신 케어 심화과정까지 총 7대 영역에 걸쳐 전문가로서 학생들을 성장시키고 있다. 와인은 기본이론, 테이스팅, 양조, 서비스 4대 영역 및 칵테일은 이론, 조주, 플레어 3대 영역에 대한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통하여 실무위주의 교육이 이루어지고 있다.
바리스타학과에서는 식음료 업계의 다양한 경력을 가진 ‘진짜 전문가’로 구성되어 있는 교수진들과 이를 뒷받침 하는 국내 최대의 실습시설을 통하여 현장형 인재 교육이 이루어진다. 한호전에서는 바리스타학교 학생들의 스펙업을 위하여 자격증 준비반, 대회 준비반을 운영하며 수상경력과 경험들을 쌓는다. 또 교내에서 개최하는 취업박람회를 통하여 취업코칭, 이미지 메이킹, 자소서 작성교육, 1,2차 모의면접, 메이크업 등 취업지원과 관련된 특강 및 시스템을 구축하여 학생들의 취업 경쟁력에 힘쓰고 있다.

현재 2025학년도 신입생모집을 위한 원서접수를 진행하고 있는 한호전은 홈페이지를 통해 원서접수가 가능하며 호텔제과제빵학과정, 베이커리·카페경영과정, 호텔디저트공예과정, 커피바리스타학과정, 와인소믈리에학과정, 호텔외식조리학과정, 호텔조리학과정, 호텔경영학과정, 호텔카지노딜러학과 과정 등으로 계열이 구성되어 있으며 지원 자격은 고등학교 졸업(예정)자 또는 이에 준하는 학력을 갖춘 자라면 지원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쿡앤셰프(Cook&Chef).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