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무 중심을 테마로 한 학기제 팀 프로젝트 실시
- 연회, 창업 등 실무실습을 비중 있게 다뤄

[Cook&Chef=조용수 기자] 다양해진 진학 방식의 흐름에 따라 2024년도 진학을 앞둔 입시생들이 자신의 적성에 맞는 정보를 찾아 진학을 준비하고 있는 시기이다. 이렇다 보니 학교별 장점과 특징을 면밀히 파악하고 검토하여 진학을 하는 분위기가 자리를 잡고 있다.
현대는 단순히 거리, 금전적인 이유만의 진학을 하는 경향이 다소 줄고 있는 추세인 반면에 취업, 수업 수준, 수업 방식을 주요 쟁점으로 한 진학이 자리를 잡아가고 있다. 또한, 역량 평가에 따른 학교 선택도 한 몫하며 대학교, 전문대학, 전문학교를 가리지 않는 입시가 새로운 트렌드가 되어가고 있다. 특히, 호텔조리와 관련된 외식조리 분야의 경우 많은 학생들이 호텔외식조리학과, 호텔조리학과, 호텔조리과 등 일명 요리학과로 진학을 많이 하고 있는 추세이다.

안산시의 위치한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한호전, 이사장 육광심)는 실습을 중심으로 수업을 진행해 미래의 글로벌 셰프를 꿈을 가진 학생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요리학교 한호전은 재학생들의 취업을 위한 다양한 취업 교육은 물론 실무 중심의 전공 수업을 통해 다양한 기관과 산학협력을 맺고 취업 강점이 도드라지는 학교로 잘 알려져 있다.
한호전 입학처 관계자는 “최근 타 대학교, 전문대, 전문학교의 호텔조리학과, 호텔조리과를 다녔던 학생들의 신/편입 문의가 증가하고 있다.”며 “요리학교 한호전은 실무 중심을 테마로 한 팀 프로젝트 학기제, 연회,창업실무실습을 비중 있게 다루며 학생들이 실습수업에 대한 갈증을 해소하기 위해 진학에 대한 문의가 상당 수 늘었다.”고 밝혔다.

또한, 한호전은 다양한 장학제도로 신입생들의 장학혜택 수여가 가능하다. 특히 호텔외식조리학과 과정, 호텔조리과 과정, 호텔스시조리과 과정의 경우 입학 전 조리기능사 자격증을 3개 이상 취득하거나, 조리산업기사 1개 이상을 취득하게 되면 100만원 장학혜택과 더불어 국가장학금 형식의 국가장학유형의 장학금을 통해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한부모가정, 다자녀, 다문화가정의 학생들을 위한 장학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현재 2024학년도 신입생 모집을 위한 원서접수를 진행하고 있는 한호전은 홈페이지를 통해 원서접수가 가능하며 4년제 호텔외식조리학과 과정, 2년제 호텔조리과 과정, 2년제 호텔스시조리과 과정, 4년제 국제중식조리학과 과정, 4년제 국제호텔관광경영 과정, 2년제 호텔경영과 과정, 호텔카지노딜러과 과정, 4년제 호텔베이커리·카페경영과 과정, 2년제 호텔제과제빵과 과정, 2년제 호텔바리스타·소믈리에과 과정 등으로 계열이 구성되어 있으며 지원자격은 고등학교 졸업(예정)자 또는 이에 준하는 학력을 갖춘 자라면 지원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쿡앤셰프(Cook&Chef).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