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용대학교 학위를 일과 병행하며 취득하려는 경우에 적합
한뷰전 뷰티미용학과정 중 하나인 ‘뷰티매니지먼트’과정은 직장인이나 사회활동을 하는 미용 관심자들에게 알맞은 미용대학교 학위과정으로, 일반적인 미용전문학교 또는 미용대학교 졸업 학력과 동등한 미용학사 학위취득과 동시에 미용사종합면허증 발급이 가능하다. 현재 미용과 실무자, 직장인, 주부 등 고등학교 졸업 자격을 가진 성인들 대상으로 뷰티과 학위과정을 실시하고 있으며, 주1회 하루 수업을 통해 미용과대학에서 받을 수 있는 전문적인 지식과 실제 현장에서 필요한 미용기술을 충분히 습득할 수 있도록 메이크업학과, 헤어디자인학과 등의 커리큘럼을 운영하고 있다.
학교 관계자는 “한뷰전 주1회 미용학위 취득 뷰티학과정은 20대 중반부터 40대까지 다양한 연령층이 현재 재학중이며 공부할 시기를 놓쳤거나 사회생활과 동시에 학문적인 지식과 전문 미용학과정을 배우길 희망하는 일반인과 이직 및 직업을 고민하는 직장인들, 주부들에게 관심을 받고 있는 전문 뷰티학과 과정이다”고 설명했다.
주1회, 뷰티매니지먼트과 과정은 사이버 뷰티과 강의가 아닌 오프라인 수업으로 진행하며 일반 대학과정인 헤어디자인학과 피부미용과 등의 뷰티디자인과 재학생들이 1주일동안 배우는 수업을 하루에 집중적으로 수강하게 된다. 이미 타 대학 학위를 가지고 있는 사람이라면 개별 학점설계를 진행해 학점 인정으로 받아 학업기간을 단축할 수 있다. 또한 미용전문학교 졸업 후 2년제 전문학사 학위취득과 동시에 종합미용사면허증을 발급받을 수 있어 미용대학교 학력 취득과 함께 헤어디자인학과, 메이크업학과, 피부미용과, 네일아트학과 등 각 뷰티예술 전 분야의 개인숍을 운영할 수 있게 된다.
미용과대학 수준을 넘는 학생 지원 제도도 뷰티미용학과에서 계속되고 있다. 한뷰전 문화관 건물에 국내 최대 규모의 뷰티아트센터를 새롭게 확장, 새학기부터 주1회과정을 비롯한 뷰티학과 신입생들과 재학생들이 이용하고 있다. 이 뷰티실습시설은 미용대학교, 미용전문대학교 등 미용학과 있는 대학 통틀어 국내 최대 규모이자 세계적인 명성을 얻기 위한 한뷰전의 비전을 잘 나타내고 있다.
뷰티예술학과장 신성녀 교수는 “실제 현업에 종사하고 계신 헤어디자이너, 원장 및 대표들도 미용학위 취득 및 대학원 진학까지 준비하는 경우가 많다.”며 “한뷰전 주1회 과정을 통해 사회인들의 미용대학교 학위 취득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일과 학습을 병행하며 안정적인 학업생활도 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고 말했다.
현재 한뷰전은 주1회 미용학위 취득과정 등 내년 3월에 입학하는 2021학년도 신입생 모집을 진행하고 있다. 헤어디자인과, 메이크업학과, 피부미용과, 뷰티디자인과 등 미용대학교, 미용과대학 정규과정 진학을 희망하는 학생들의 신입생 원서접수 및 관련 내용 확인은 한뷰전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저작권자ⓒ 쿡앤셰프(Cook&Chef).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