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ook&Chef=조용수 기자]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이사장 육광심)은 호텔외식관광산업 전문가 양성을 위한 2024학년도 호텔외식조리계열, 호텔제과제빵계열, 호텔관광식음료 계열의 가을학기 신입생을 모집한다. 모집 대상은 고등학교 졸업, 검정고시 합격자, 타 대학 졸업/휴학/자퇴생을 대상으로 교내 전 계열에서 모집 중이며 전적대 학점 보유자는 학점 인정이 가능하다.
호텔학교 한호전은 적성검사와 입학사정관제를 통하여 학생들을 선발한다. 입학사정관제도란따로 학교생활기록부나 내신 및 수능성적을 반영하지 않고 면접을 통해 신입생을 선발하는 제도로 학생들의 소질과 가능성을 판단하여 선발하는 제도로 예비고3학생, 대학생, 휴학생, 자퇴생 등 고교 졸업 이상의 학력을 가진 사람이라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입학사정관제도가 주목을 받는 이유는 면접을 통해 학생을 선발하는데 있어서 개인의 역량과 인성, 의욕 및 태도를 확인하여 향후 발전가능성을 판가름 내기 때문에 호텔학교 한호전에서는 학생의 내신이나 수능성적을 반영하지 않고 있다. 또한 최근 인구 감소와 부실대학의 증가로 인해 대학 진학 및 취업에 불안함을 느끼는 학생들이 증가하고 있다. 기업 또한 원하는 인재 선발을 위해 현장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전문학교 졸업생을 선호하는 추세다.

한호전은 차별화된 실습위주의 커리큘럼을 통해 호텔관광 외식산업을 이끌어갈 현장형 인재 육성을 하고 있으며, 기본적인 정규 수업 외에도 각 분야의 전문가를 초빙하여 진행하는 특강과 분자요리와 같은 특성화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재단 내 호텔을 운영하여 학생들이 호텔 객실에서 생활 하며 호텔연회 실무실습, 판매실습 등을 배우며 현장 업무 능력을 강화시키고 있다.
학교 관계자에 따르면 호텔학교 한호전은 “타 대학에 비해 실습량이 5배 정도 많아 학생들의 수업만족도가 높고, 재단에서 운영 중인 엠블던 호텔을 활용한 호텔연회 실무실습, 판매실습 등 수준 높은 교육을 배울 수 있어 졸업 후 국내호텔, 해외호텔, 리조트 등 고급 실무 기술이 필요한 취업처에서의 빠른 적응과 역량발휘를 할 수 있다“고 밝혔다.
한호전의 2024학년도 가을학기와 2025학년도 신입생 원서 접수는 한호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가 가능하다.
[저작권자ⓒ 쿡앤셰프(Cook&Chef).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