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장에서 일어나는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고 대처 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는 ‘팀프로젝트학기제’수업은
- 창업을 준비하는 학생들을 위하여 마케팅수업과 인테리어전문가를 초빙하여 인테리어 특강을 진행
- 독자적인 GCD 교육방법을 통해 분야별 특성화 교육과 전문화 된 교육 커리큘럼을 통해 전문요리사로 육성

[Cook&Chef=백경석 기자] 요리에 관한 관심도 상승은 앞으로 얼마나 지속이 될까? 우리는 TV나 온라인 미디어 매체를 통해 음식 관련 콘텐츠를 자주 접하게 된다. 의.식.주 중에 하나인 ‘음식’은 인간의 욕구 본능 중 하나이자 뗄레야 뗄수 없는 분야이다. 그에 따라 다양한 요리학교를 알아보고 호텔조리과, 호텔외식조리과 등을 희망하는 학생들이 많아지며 전문요리사를 꿈꾸는 학생들의 추세가 성장하고 있다.
요리는 트렌드가 자주 바뀌기 때문에 요리의 트렌드를 파악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볼 수 있다. 그러나 일반적인 요리학교에서는 호텔조리과 학생들이 현장의 트렌드를 파악할 기회가 많지 않다. 국내에서 실무위주 수업으로 학생들에게 가장 호평 받고 있는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이하 한호전) 호텔외식조리과 교수진은 현장전문가들로 구성이 되어있기 때문에 학생들은 실무위주 중심의 현장의 트렌드를 파악할 수 있다. 게다가 한호전은 호텔조리과 학생들을 위하여 외부 전문가를 초빙하여 다양한 주제를 가지고 특강을 진행하고 있어 현재 흘러가는 큰 흐름을 파악할 수 있는 한호전의 교육환경은 학생들에게 호평을 얻고 있다.

한호전 호텔조리과 수업의 특징은 단순히 요리만 배우는 것이 아닌 스스로 요리에 대해 심도있게 고민하고 요리 장인이 되기 위해 배운 기술을 가지고 창작, 응용, 개발 등 기초에서 마스터 단계까지 성장하는 것은 물론 그들이 취업에 나가 주도적인 로드맵을 운용할 수 있게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학생들이 같이 성장할 수 있는 동력을 만들어 내는 ‘팀프로젝트학기제’수업은 현장에서 일어나는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고 대처 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는데 그 목적이 있다. 각 학기말 프로젝트 결과 발표를 통해 각 팀 미션의 다양한 정보를 공유하고 이를 통해 협업능력, 기획력, 소통능력, 미션해결능력을 가진 인재로 성장해 나간다.
요리학교 한호전은 취업이 아닌 창업을 희망하는 학생들을 위하여 많은 서포트를 하고 있다. 호텔외식조리과 학생들은 창업할 때 중요한 마케팅 , 인테리어에 관한 수업을 들을 기회가 많지 않은데 요리학교 한호전은 창업을 준비하는 학생들을 위하여 마케팅수업과 인테리어전문가를 초빙하여 인테리어 특강을 진행하여 실습위주의 커리큘럼 , 최고의 실습시설과 교수진, 취업과 창업에 관한 서포트 등 많은 이유로 한호전은 호텔외식조리과를 준비하는 학생들의 니즈를 만족하고 있다.

한호전 호텔조리과 교육방식은 독자적인 GCD 교육방법을 통해 분야별 특성화 교육과 전문화 된 교육 커리큘럼을 통해 전문요리사로 육성 해나가고 있다. 한호전의 목표는 뚜렷하다. 현장으로 취업하는 동시에 바로 적응하여 사회에서 인정받는 요리사를 배출 하는 것이다. 이를 위해 실무 위주의 커리큘럼을 통해 재학생들의 취업률 상승을 최대로 끌어올리는데 주력하였고 학생들을 자신이 평소에 가고 싶어 했던 특급호텔이나 리조트, 고급레스토랑으로 취업해 나가고 있다. 또한 취업률 상승을 위해 다양한 취업시스템을 통해 전폭적으로 지원하고 있고 매년 11월에는 취업박람회를 통해 수많은 학생들이 조기취업을 해나가고 있다.
현재 2023학년도 신입생 모집을 위한 막바지 원서접수를 진행하고 있는 한호전은 홈페이지를 통해 원서접수가 가능하며 4년제 호텔외식조리과정, 2년제 호텔조리과정, 2년제 호텔스시조리과정으로 구분되어 있으며 이 외에도 제과제빵과정, 베이커리/카페 경영과정, 호텔경영학과정, 바리스타/소믈리에 과정 등 고등학교 졸업(예정)자 또는 이에 준하는 학력을 갖춘 자라면 지원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쿡앤셰프(Cook&Chef).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