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습위주의 커리큘럼을 토대로 각종 국내외 대회에 참가하여 입상 경험을 통해 취업을 위한 스펙을 향상
[Cook&Chef=마종수 기자] 경기도 안산에 위치하고 있는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이하 한호전)는 같은 재단에서 운영하고 있는 4성급 엠블던 호텔을 제과제빵과대학 학생들을 위해 적극 활용하며 퀄리티 높은 실습을 진행하고 있다.
엠블던 호텔 1층에 위치한 호텔 베이커리 ‘해밀시아’는 제과제빵과정의 학생들이 직접 원가 계산부터 메뉴선정, 제조, 포장, 홍보마케팅을 통해 직접 손님과 마주하여 서비스 및 판매하며 실전과 동일한 현장감을 키우고 있다. 또한 판매 후 실적 분석, 정산 등을 통하여 단순히 만들고 팔아보는것에서 그치지 않고 경영을 해봄으로써 창업을 꿈꾸는 학생들에게 창업 시뮬레이션의 경험을 통해 고충을 파악하고, 동기부여가 되고 있다.
한호전 제과제빵과대학 학생들은 실습위주의 커리큘럼을 기반으로 기술중심의 교육을 받고 있다. 기초적인 제과제빵 실습부터 심화과정까지 빠르게 단계를 향상하며 이러한 커리큘럼을 기반으로 국가공인, 민간 자격증을 취득하고 있다. 제과제빵학교 한호전은 자격증 시험장으로 지정되어 학교에서 시험을 보고 자격증을 취득하게 되며 민간자격증 발급기관으로서 쇼콜라티에, 케이크 디자이너, 브런치 제조 전문가, 호텔 디저트 실무 전문가 등의 자격증을 교내에서 취득할 수 있다.
또한 실습위주의 커리큘럼을 토대로 각종 국내외 대회에 참가하여 입상 경험을 통해 취업을 위한 스펙을 향상시키고 있다. 최근 ‘서울월드푸드올림픽’에 참가한 한호전 제과제빵과 학생들이 보건복지부장관상을 포함한 총 4개의 상을 수상하였다.
제과제빵학교로 명성을 알리고 있는 한호전은 취업지원센터를 운영하여 매년 11월 취업박람회를 통해 학생들이 특1급, 대기업 프랜차이즈, 윈도우 베이커리 등으로 조기취업을 이뤄내며 8년 연속 취업희망자 취업 100%의 기록을 달성하고 있다.
현재 2024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는 제과제빵과대학 한호전은 4년제 베이커리&카페경영, 2년제 호텔제과제빵과, 2년제 호텔디저트공예과정 외에도 호텔외식조리학과정, 호텔조리학과정, 호텔바리스타&소믈리에학과정, 호텔관광경영학과정, 호텔카지노딜러학과정 등 외식·관광 분야의 학생들을 모집하고 있다. 원서지원은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고등학교 졸업(예정)자라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쿡앤셰프(Cook&Chef).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