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분야 한 관계자는 “혼합음료 및 논알콜음료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이에 따른 전문인력인 믹솔로지스트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지만 아직 전문인력이 부족하여 전문인력에 대한 인재양성이 시급한 실정이다”고 전했다.
이런 상황에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이하 한호전)은 전문 바텐더를 양성하고 식음료 산업을 이끌 인재를 성장을 돕기 위해 2025학년도 신입생 모집하고 있다고 29일 밝혔다.
거기에 “바텐더학과를 통해 믹솔로지스트로 성장을 할 수 있는 체계적인 전문교육 및 조주기능사 등 스펙향상을 위한 다양한 자격증 특강을 통하여 실무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다”고 설명하였다.
한호전은 호텔학교로 명성을 가지고 있으며, 9월 9일부터 시작하는 수시전형에 맞춰 신입생 모집을 하고 있으며 호텔관광식음료계열은 국제호텔관광경영과(4년제), 호텔관광경영과정(2년제), 호텔식음료경영과정(2년제), 호텔카지노딜러과정(2년제), 호텔외식조리계열은 호텔외식조리과정(4년제), 호텔조리과정(2년제), 호텔일식조리과정(2년제), 호텔제과제빵계열은 호텔베이커리&카페경영과정(4년제), 호텔제과제빵과정(2년제), 호텔디저트공예과정(2년제) 등 전 과정을 모집하고 있다.
고등학교 졸업예정자 혹은 대학생, 휴학생, N수생, 검정고시 합격자 등 고등학교 졸업 학력 소지자는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타 대학교 수시 원서접수와 상관없이 중복지원을 할 수 있다. 고교 내신, 생활기록부를 반영하지 않고 면접전형을 통해 신입생 모집을 실시하고 있다.
[저작권자ⓒ 쿡앤셰프(Cook&Chef).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