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호전 바리스타학과 관계자는 “바리스타, 칵테일, 소믈리에, 과일음료 등 4대 식음료기술과 최신트랜드를 반영한 전문경영교육까지 식음료 분야 실무전문가부터 경영전문가까지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이 마련돼 있다”고 설명과 함께 “특히 실무실습 시간과 재단에서 운영하는 엠블던호텔을 활용한 호텔현장실무실습 및 호텔라운지경영실습을 통해 현장에서 직접 일하는 듯한 다양한 현장 경험을 쌓을 수 있으며 식음료 분야 호텔리어로 성장할 수 있게 지도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국가인적자원개발 컨소시엄 훈련 사업을 통해 호텔과 관광 전문 인력을 양성하고 있으며, 재직자 1200여명과 취업 예정자 700여명에게 실무 교육을 제공해 호텔 업계와의 취업 매칭을 지원하고 있다. 이를 통해 한호전 호텔 관광 산업의 인재와 기업을 연결하는 핵심 허브로 자리매김하고 있다고 학교 측은 설명했다.
한호전의 2026학년도 신입생 모집은 호텔외식조리계열, 호텔제과제빵계열, 호텔경영식음료계열 등 3개 계열에서 전 과정을 모집하고 있다. 고등학교 졸업예정자 혹은 대학생, 휴학생, N수생, 검정고시 합격자 등 고등학교 졸업 학력 소지자는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지원 횟수 차감이 없어 타 대학과 관계 없이 중복지원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쿡앤셰프(Cook&Chef).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