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조리학과 김승연 학생은 ”이번 착복식과 배지 수여식을 진행하면서 호텔조리학과의 책임감과 미래비전을 그려볼 수 있는 시간이었다.“라며 ”많은 학교가 있었지만 한호전을 선택한 이유는 특급호텔 셰프로서 취업을 하기 위한 체계적인 교육이 진행되는 유일한 학교라고 생각했다며 현업에 계신 학교 선배들이 한호전의 강점에 대해 이야기하는 모습을 보고 잘 선택했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라고 말했다.
특히 재단이 운영하는 엠블던 호텔을 통해 호텔조리학과 이름에 걸맞게 호텔에서 진행하는 실습수업이 주목을 받고 있는데 이는 다른 요리학교에서는 할 수 없는 한호전만의 특별한 교육 방식이다. 호텔 연회장을 활용한 연회실무실습, 레스토랑에서 직접 만들어보고 판매하는 레스토랑 실습, 뷔페 실습 등 호텔외식조리과를 통해 취업을 한다면 필수 경험인 호텔 실무 수업이 진행된다. 더불어 400여개의 객실중 200여개의 객실은 학생들의 기숙시설인 생활관으로 사용해 호텔에서 생활하며 호텔전문교육을 받을 수 있어 호텔조리학과 학생들의 수업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한편 호텔학교 한호전은 2025학년도 신입생 예비모집을 진행 중에 있다. 원서접수는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으며 호텔외식조리학과(4년제), 호텔조리과(2년제), 호텔일식조리과(2년제), 외에도 호텔관광경영학과, 호텔카지노딜러과, 호텔식음료과, 호텔베이커리카페경영학과, 호텔제과제빵과, 호텔디저트공예과 등 전 과정을 모집 중에 있다. 원서접수 및 입학상담은 한호전 홈페이지 및 모바일 페이지에서 가능하며 전형료는 무료이다.
[저작권자ⓒ 쿡앤셰프(Cook&Chef).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