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호전은, ‘공예 특성화 학교’라는 별칭답게 다양한 공예 교육을 진행
이러한 흐름 속에서, 경기도 안산에 위치한 제과제빵전문학교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이하 한호전) 호텔제과제빵과 과정이 주목을 받고 있다. 2년제와 4년제 제과제빵학과 과정을 운영하며 체계적이고 수준높은 제과제빵교육을 실시하고 있는 한호전은, ‘공예 특성화 학교’라는 별칭답게 다양한 공예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한호전 호텔제과제빵학과 과정 학생들은, 이러한 공예 수업을 전문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한호전은 영역별 담당교수제를 시행하고 있어 각 공예별로 전문가 교수님들이 학생들을 교육하고 있으며, 전문화된 공예 전용 실습실에서 이러한 교육들은 진행되고 있다. 이러한 다양한 공예를 교육받은 학생들은, 교내 공예 대회를 통해 내부에서 실력을 더욱 키울 수 있다.
한호전 제과제빵과 과정 이원영 교수는 “학생들이 전문성을 가진 파티시에, 블랑제로 성장하게 하기 위해, 본교에서는 더욱 체계적이고 심화적인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라며 “특히 공예 부분에 있어서는 학생들이 더욱 관심을 가지고 접근하는 과목입니다. 다양한 공예를 전문적으로 배워서 대회 출전은 물론, 이후 취업에 있어서도 많은 도움을 받고 있습니다.”라며 학교의 공예 특성화교육에 대한 설명을 덧붙였다.
한호전은 현재 호텔제과제빵학과 과정 외에도 커피바리스타학과 과정, 와인소믈리에학과 과정, 호텔경영과 과정, 카지노학과 과정, 뷰티학과 과정, 호텔조리과 과정 등 교내 전 과정에 대해 2021학년도 신입생 모집을 실시하고 있다. 한호전 지원은 학교 공식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저작권자ⓒ 쿡앤셰프(Cook&Chef).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