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호전은 엠블던 호텔을 학생들의 생활관으로 활용하여 지방권 학생들의 먼 거리 학교 진학에 대한 부담감을 해소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호텔 객실을 생활관으로 사용하는 만큼 시설면에서 월등히 높은 퀄리티를 자랑하며, 호텔 생활을 통하여 현장 분위기를 더욱 더 밀접하게 느낄 수 있다.
호텔 생활관은 2/3/4인실로 구성되어 있고 원하는 학우와 룸메이트를 신청해 방을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제과제빵대학교 학생들의 편의를 위하여 헬스장, 편의점, 독서실, 식당 등 학생들만의 시설들이 구비되어 있으며 사감 선생님이 24시간 상주하여 학생들의 안전에 대한 부모님의 걱정을 덜어내고 있다.
일반 생활관이 아닌, 호텔 생활관은 거리문제로 한호전 입학에 부담을 느끼는 학부모들의 걱정을 덜어내고 시설에 대한 만족스러운 평을 듣고 있다. 특히 호텔 로비에 위치한 호텔 베이커리를 제과제빵과 학생들이 직접 메뉴선정, 메뉴제조, 일반고객들을 상대로 판매 및 응대를 통한 운영을 해봄으로서 현장감과 실무능력을 향상시키고 있다.
호텔 취업을 꿈꾸는 제과제빵대학교 학생들은 호텔 생활과 더불어 호텔을 활용한 실습 프로그램을 통해 호텔 현장에 대한 이해도와 동기부여를 통해 타 제과제빵과 대학과는 차별화된 교육으로 학생들의 만족감을 사고 있다.
제과제빵대학교 한호전 제과제빵과 커리큘럼은 현장맞춤형 인재를 육성하는것에 초점을 두고 있으며, 기본적인 제과제빵부터 현 디저트시장의 성장에 맞춰 디저트, 공예, 케이크 실습 등 제과제빵 영역의 전반적인 교육들을 받고 있다. 이러한 교육들은 국내 최고의 시설로 잘 알려진 전공별 특성화 실습실에서 진행되며, 제과제빵 분야에서 오랜시간 경력을 쌓아온 ‘진짜 전문가’ 교수진들을 통해 더욱 정밀한 전문교육을 통해 제과제빵 전문가로서의 역량을 키워가고 있다.
또한 한호전 제과제빵과는 4년제 호텔베이커리&카페경영, 2년제 호텔제과제빵과, 2년제 호텔디저트공예과로 세분화 되어 있다. 전문학사, 일반학사 학위를 받을 수 있고, 학생들은 호텔, 대기업 프랜차이즈, 베이커리, 카페 등으로 취업하고 있으며 디저트 카페, 브런치 레스토랑 등 청년 사업가로서 창업에 성공하고 있다.
현재 제과제빵대학교 한호전에서는 2024학년도 신입생모집을 위한 원서접수를 진행하고 있다. 원서접수는 한호전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가 가능하며 호텔제과제빵학과정, 베이커리·카페경영과정, 호텔디저트공예과정, 커피바리스타학과정, 와인소믈리에학과정, 호텔외식조리학과정, 호텔조리학과정, 호텔경영학과정, 호텔카지노딜러학과 과정 등으로 계열이 구성되어 있으며 지원 자격은 고등학교 졸업(예정)자 또는 이에 준하는 학력을 갖춘 자라면 지원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쿡앤셰프(Cook&Chef).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