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학교 한호전은 고객과의 원활환 커뮤니케이션을 위하여 기초부터 심화 및 응용과정의 교육을 단계별로 나뉘어 호텔경영학과과정 학생에게 지도하고 있다. 영어 뿐 만 아니라, 중국어와 일본어 등 다양한 외국어 교육을 지도하고 있으며, 이에 대한 사용능력을 키우기 위하여 호텔 내에서 일어나는 상황롤플레잉을 통한 교육이 이루어진다. 또한 관광경영학과정 학생들의 어휘구사능력을 높이기 위해 전문교수진들과 함께 발음, 발성 등의 교육을 실시한다.
이와 더불어 관광학과과정에서는 1:1 화상외국어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화상외국어 교육을 통해 관광경영학과과정 학생들은 호텔생활어학을 기본으로 하여 매주 다른 주제로 학습자 단계에 맞는 대화를 나누며 어휘력과, 의사소통능력을 향상 시킬 수 있으며, 호텔 입사 시 필요한 외국어 점수를 취득하기 위해 호텔경영학과과정 학생들은 매월 개별 공인어학 목표점수와 회화능력 목표 달성을 위한 단계별교육, 외국어특강, 어학당, 스터디 등을 통해 다채로운 외국어 학습지도를 하고 있다. 최근에는 외국어 능력을 강화시키기 위해 스타강사 조현주(TOEIC), 제이드김(TOEIC), 남미숙(HSK) 등 외국어 스타강사 특강이 진행된바 있다.
한편 호텔학교 한호전은 호텔관광산업의 전문적인 인재를 양성하는 호텔관광분야의 학교로서 1989년 개교 이래 31년 동안 현장감 있는 실무교육중심으로 지도하여 11년 연속 호텔광광분야 취업자를 배출해내고 있으며,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하는 호텔리어우수교육기관에서 호텔서비스분야 인력양성 교육훈련기관중 우수한 성적으로 국내 우수실무교육기관으로 선정된 호텔학교이다. 또한 교육부 및 국가평생교육진흥원 560개 기관평가에서 BEST10 인증교육기관으로 꼽힌 대한민국 대표 호텔학교이다.
호텔관광과과정은 대학의 호텔경영학과와는 다르게 이론중심의 교육이 아닌 현장실무교육 기반으로 하여 현직 호텔리어 및 관광전문가들이 한호전 교육 자문단으로 참여하여 호텔&관광기업 입사 전 꼭 배워야하는 호텔의 핵심 분야를 세부적으로 나뉘어 배울 수 있으며, 호텔관광전문교육을 지도하는 교수진은 특급호텔, 여행사, 항공사 등을 포함하여 대통령비서실 서비스 운영 및 지휘감독을 역임했던 김기원 교수가 관광경영학과과정 학생들의 수업을 담당하고 있다.
또한 취업을 앞두고 있는 호텔관광과과정 학생들은 입학부터 취업까지 한 번에 이어지는 One-Pass 과정(스펙향상, 이력서 및 이미지 코칭, 실무 면접대비 등)을 거치게 되며, 교내 자체적으로 취업박람회도 매년마다 참여하고 있다. 학교에서 쌓아 둔 취업 커리큘럼을 통해 스펙을 다져 호텔관광기업 인사담당자와의 면접을 통해 취업에 성공하고 있는 취업박람회이다.
현재 관광학과과정은 신입생 모집을 진행하고 있으며, 선발 기준은 입학사정관제를 통해 내신과 수능성적을 반영하지 않고 직업선호도 검사와 전공교수와의 면접을 통해 선발 하고 있다. 입학사정관제는 대학 등 교육기관에서 입학 업무를 담당하는 전문가인 입학사정관을 임명하여 면접을 통해 학생을 선발하는 제도로서 학생들의 인성 및 소질, 능력을 평가 하는 제도이다.
이와 함께 한호전에서는 호텔경영학과과정 이외에도 카지노학과과정, 항공서비스학과정, 호텔조리학과정, 호텔제과제빵학과정, 호텔바리스타학과정 전 과정이 2021학년도 신입생 예비모집을 위한 원서접수를 진행하고 있으며 원서접수는 한호전 홈페이지 및 모바일 홈페이지를 통하여 접수가 가능하다.
[저작권자ⓒ 쿡앤셰프(Cook&Chef).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