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과제빵과에서는 초코머핀과 머핀 위에 꽃문양 크림장식을 직접 만들고 예쁘게 포장
이 날 호텔조리학과에서는 ‘감바스 봉골레 파스타’의 조리시연과 함께 직접 만들어보는 시간을 가졌으며, 제과제빵과에서는 초코머핀과 머핀 위에 꽃문양 크림장식을 직접 만들고 예쁘게 포장하여 프로그램이 끝난 후 자신들의 작품을 챙겨갔다. 바리스타학과 체험학습에서는 에이드를 직접 만들고, 학과 학생들이 직접 라떼아트 시연을 선보이며 학생들의 보는 눈 또한 즐겁게했다.
제과제빵과 체험학습은 학생들이 제빵의 시작인 반죽부터, 베이킹까지 모든 전 과정을 직접 경험해보며 제과제빵을 한번도 경험해보지 못한 학생들에게는 흥미를 이끌고, 경험이 있는 학생들도 현장의 기술을 직접 경험함과 동시에 전문 파티시에의 미래를 그려볼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또한 이후 간담회를 통해, 학교 진학 및 제과제빵, 제과제빵취업, 제과제빵학교의 특징 등 다양한 것들을 물어보고 답변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학생들이 실질적으로 궁금해하는 것들 및 한호전의 커리큘럼과 특징에 대해서 알아가는 시간이 되었다.
이러한 실무실습 위주의 수업을 통해 전문 파티시에로 성장함과 동시에 수 많은 국내외 대회에 참가하여 입상을 통해 실질적인 스펙을 향상 시키고, 뿐만 아니라 커리큘럼 내에서 자격증 취득을 통해 졸업 후 스펙업을 위한 특별한 활동없이 바로 취업으로 연계할 수 있다.
특히 매년 11월 교내에서 열리는 취업박람회를 통해 취업코칭, 모의면접, 이미지메이킹, 자소서 작성교육, 메이크업 등 취업지원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한호전과 산학협력을 맺고있는 400여개의 기업들 중 선별된 기업에 학생들이 면접을 보고 조기취업으로 이어지고 있다.
한호전 4년제제과제빵학과 과정 이원영 교수는 “학생들이 현장 중심의 커리큘럼을 배울 수 있게 하고, 이를 통해서 타 제과제빵대학교와는 다른 한호전만의 제과제빵교육을 느낄 수 있습니다.” 라며 이 날 체험학습에 대한 소감을 밝혔다.
한호전은 현재 제과제빵과 과정을 포함한 교내 전 과정에 대해 2023학년도 신입생모집을 진행하고 있다. 고등학교 졸업 예정 학생이나 검정고시 합격 학생, 고등학교 졸업 이상의 학력을 가진 학생들은 제한없이 모두 지원이 가능하다. 원서 접수는 한호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쿡앤셰프(Cook&Chef).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