졸업생 토크콘서트에 참석한 졸업생 황태준 호텔리어는 “저도 처음 학교를 들어왔을 때 이러한 비전 세미나를 통해 선배들의 근무 모습도 보고 호텔리어로 근무하는 모습을 꿈꿔왔는데 제가 졸업생 호텔리어의 신분으로 이 비전세미나에 참석하게 되어 감개무량하다.”며 “지금 신입생들은 열정이 가득한 만큼 앞으로 교수님들의 지도를 따라 잘 배워 훌륭한 호텔리어로 성장하길 바라며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호전은 1989년 설립된 호텔 관광 분야 특성화 전문학교로 실무중심의 현장교육으로 호텔리어의 꿈을 키우는 학생들의 주목을 받는 학교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하는 ‘호텔리어우수교육기관’에서 호텔서비스 분야 인력양성 교육훈련기관 중 우수한 성적으로 국내 우수실무 교육기관으로 선정되었다. 또한, 교육부 및 국가평생교육진흥원 560개 기관평가에서 BEST 10 인증 교육기관으로 꼽힌 대한민국 대표 호텔학교로 알려져 있다.
또한, 호텔학교로써 엠블던호텔을 운영하며 호텔경영학과정 학생들의 호텔실무교육을 호텔에서 지도하고 있다. 엠블던호텔 내에 갖춰져 있는 호텔 트레이닝존을 통해 호텔 현장에 대한 충분한 사전 지식습득과 경력취득이 가능하며 400여 개의 객실 중 200여 개의 객실은 학생들의 기숙시설로 사용하고 있다. 호텔에서 생활하며 호텔 전문교육을 받을 수 있어 호텔경영학과정 학생들의 수업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현재 호텔학교 한호전은 2025학년도 신입생 예비모집을 진행하고 있다. 호텔학교 한호전의 2025학년도 신입생 모집은 국제호텔관광경영학과정(4년제), 호텔관광경영과정(2년제), 호텔카지노딜러과정(2년제) 호텔식음료과정(2년제)외에도 호텔외식조리과정, 호텔제과제빵학과정, 호텔디저트공예과정, 호텔일식조리과정 등 전 과정을 모집하고 있다. 이번 2025학년도 신입생부터는 장학제도가 대폭 확대되어 6월 이전 면접합격자들을 대상으로 얼리버드 장학제도 지원이 만들어졌으며 특성화 고등학교 진학장학금, 동문추천장학금, 도서 지역 장학금 등 특색있는 장학제도가 신설되어 더욱 많은 학생이 학비 지원을 받고 입학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현재 2025학년도 원서접수 및 입학상담은 한호전 홈페이지 및 모바일페이지에서 가능하며 전형료는 무료이다.
[저작권자ⓒ 쿡앤셰프(Cook&Chef).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