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통합된 교육과정을 통해 국가시험, 민간시험 등 다양한 자격제도 시험에 체계적으로 준비
코로나 19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 격상으로 인해, 현재는 서울, 수도권 전 지역의 학원이 휴원중이며 안산 제과제빵학원 역시 12월 한 달 휴원 기간을 두며 방역 활동에 적극 임하고 있다. 이에, 경기도 안산에 위치한 중앙요리제과제빵학원은 휴원 기간동안 2021년 개설 교육과정을 개편 및 신규 과정 개설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2021년 새롭게 개편된 과정으로는 실기 수업 과정의 기존 교육과정에서 벗어나, 필기 수업과 실기 수업의 통합된 교육과정을 통해 국가시험, 민간시험 등 다양한 자격제도 시험에 체계적으로 준비할 수 있도록 하였다. 현재까지 각 교육 과정별 높은 자격증 취득률을 자랑하던 중앙요리제과제빵학원의 명성답게, 앞으로 더욱 전문적인 교육체계로 성장할 것을 기대해본다.
안산중앙요리제과제빵학원에서는 정규 교육과정 뿐만 아니라, 다양한 이벤트 수업도 진행될 예정이다. 코로나 19 바이러스의 여파로 인하여 해외여행 및 사회적 활동에 제약이 계속되는 가운데, 집에서 즐기는 여가생활이 늘어나고 있는 상황을 반영하여 해외여행의 대리만족과 전세계의 다양한 음식을 만들어보고 체험할 수 있도록 전 세계 음식을 만들어 보는 ‘월드 쿠킹 원데이 클래스’가 진행 될 예정이다.
‘월드 쿠킹 원데이 클래스’는 1월부터 12월까지 1년 연중 이벤트 수업으로, 매달 1회씩 2시간씩 수업이 진행된다.
수업에서는 유럽국가, 아시아국가 등 다양한 국가들의 요리를 만들어 볼 수 있다. 이벤트 수업에 참여한 학습자 대상으로 사은품 증정, 쿠폰 참여 혜택 등 다양한 수강 혜택들도 증정될 예정이다.
국가자격증으로 신설된 ‘떡제조기능사 자격취득과정’도 개설 예정이다. 2020년도까지 4회를 진행한 정기 시험이다.
학습자들의 관심을 받으며 중앙요리제과제빵학원에서는 2020년도 2회 개강을 진행하며 많은 관심을 받은 과정이다.
제과제빵분야, 떡 전통, 퓨전 카페 등 취·창업에 관심있으신 분들이라면 충분히 도전해볼만 하다.
중앙요리제과제빵학원에서는 제과제빵과정 뿐만 아니라, 한식조리기능사, 양식조리기능사, 중식조리기능사, 일식조
리기능사, 복어조리기능사 등 다양한 조리과정과 호텔디저트실무과정, 케이크디자이너 민간 자격 취득과정 등 제과
제빵의 심화과정 등 다양한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중, 고등학교 학생들은 학원에서 수강 후,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 호텔외식조리계열로 진학할 수도 있다. 대부분 성인학습자인 경우, 국가 자격증 취득 후 실무 현장에 취업도 가능하다. 취업연계 사이트를 운영하며, 취업도 연계해주고 있어 취업 활동에도 많은 도움이 된다. 중앙요리제과제빵학원 수강신청은 안산 중앙동에 위치한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 창조관3층 행정실로 방문하여 접수가능하다.
[저작권자ⓒ 쿡앤셰프(Cook&Chef).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