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한호전)에서는 글로벌한 파티쉐를 양성하기 위해 한호전 호텔제과제빵과정 교육을 미리 경험해 볼 수 있는 미리보기 체험학습 프로그램이 지난 7일 성황리 진행되었다.
wrier _ 임봉욱 기자 / photo _ 한호전 제공
Academy / 한호전
"파티쉐의 꿈에 도전하다"
한호전 제과제빵학과 미리보기 체험학습 진행
한호전 호텔제과제빵학과 관계자는 “체험학습 당일 방학기간에도 불구하고 약 300여명이 넘는 고등학생들이 방문했다” 며 신청자들은 미리 보기 체험학습에서 실무교육에 대한 부분을 직접 체험하고 호텔제과제빵과정, 호텔조리과정, 호텔경영과정 커리 큘럼의 실무중심 교육을 체험했다“고 설명했다.
특히 호텔제과제빵과정 이원영 학과장 교수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제과제빵 직업 이해도 향상과 더불어 학생들의 진로 선택에 도움을 주고 “행사에 참여했던 학생들은 마카롱이 아닌 다양한 필링을 이용한 뚱카롱을 만들어 자신만의 디자인을 체험해 볼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전했다.
미리보기 체험학습 프로그램에 참여했던 박가영 학생은 다른 대학교 제과제빵과 과정 실습실과 전혀 다른 최첨단 실습실에서 평소 관심을 가졌던 전공을 미리 체험하고 공부해보니 제과제빵사 직업에 대한 많은 것을 느낄 수 있었다고 말했다.
평소에도 한호전 학생들은 타 학교 호텔제과제빵학과 과정 학생들과 다르게 전국에서 가장 많은 7인의 제과기능장 교수들에게 수업을 받고 있으며, 해당 제과기능장 교수들은 현장의 필요한 노하우까지 집중적으로 교육하고 있다. 또한 한호전 호텔제과제빵과정 학생들은 제과제빵자격증(호텔디저트실무,케익디자이너,초콜릿마스터)을 학기 중에 취득 할 수 있는 기회도 자연스럽게 주어지며, 방학 중에는 산학실습도 연계하여 그동안 배운 내용을 현장에서 실력 발휘할 수도 있다.
아울러 한호전은 재학생들의 다양한 베이커리 대회참가를 권장하고 있으며, 대회 참가를 희망하는 학생은 학기 중과 방학을 가리지 않고 교수님이 직접 전문적으로 지도해 주고 있다. 자격증 취득과 대회 수상경력, 산학실습 등은 졸업 후 학생들의 취업에 있어서 다양한 스펙을 만들어 주고 있기 때문에 한호 전은 학생들에게 자격증 취득과 대회출천, 산학실습 등을 적극 추천하고 있다.
여기에 한호전 제과제빵과정에서 2018년도 이전에 고등학교를 졸업한 성인 입시생들을 대상으로 가을학기 입학도 진행된다. 다른 대학교 호텔제과제빵과 과정 진학경험이 있거나 이수한 학점이 있는 경우에도 입학이 가능하며, 이수했던 학점을 인정받아 더 빠른 졸업도 가능하다. 한호전 호텔제과제빵과정 가을학기 개강은 8월 27일이며, 7월 중 가을학기 신입생들을 대상으로 한 오리엔테이션 및 예비소집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한호전은 항공서비스과정, 호텔조리과정, 호텔경영과정, 커피바리스타과정, 호텔카지노딜러과정을 비롯한 전과정의 2019학년도 신입생 예비모집을 위한 원서접수를 진행하며, 한호전 홈페이지에서 접수가 가능하다.
[Cook&Chef 임봉욱 기자]
[저작권자ⓒ 쿡앤셰프(Cook&Chef).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