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호텔을 활용한 교육, 트렌드 변화에 맞춘 한식, 중식, 양식, 일식 특성화 수업, 현장 실무중심의 팀프로젝트
요리학교 중 명성이 높은 경기도 안산에 위치한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이하 한호전)는 취업뿐만 아니라 창업을 희망하는 학생들의 의견을 반영해 교육방식을 개편하고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고 밝혔다. 학교 관계자는 “요리학교에서나 수업이 가능했던 외식경영, 공간디자인, 외식창업 등 호텔외식조리학과, 호텔조리과, 호텔외식경영학과 등 다양한 분야를 혼합한 교육방식으로 새롭게 개편하면서 학생들의 취업과 창업을 연계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호전 호텔조리과 교수는 “입시를 앞두고 전문학교, 전문대, 대학교 등 여러 학교를 두고 고민이 많을텐데 학교 선택을 신중히 해햐 한다. 특히 호텔외식조리학과, 호텔조리과 등 요리학과는 학교별 역량, 실습실, 추구하는 방향성이 다르기 때문에 정보를 꾸준히 찾아보고 비교하며 입시를 정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또한 한호전은 다양한 장학제도로 신입생들의 장학혜택 수여가 가능하다. 특히 호텔외식조리학과 과정, 호텔조리과 과정, 호텔스시조리과 과정의 경우 입학 전 조리기능사 자격증 3개 이상 취득하거단 조리 산업기사 1개 이상을 취득하게 되면 100만원 장학혜택이 주어지며,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한부모가정, 다자녀, 다문화가정의 학생들을 위한 장학제도를 운영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요리학교 한호전의 호텔조리학과는 현재 셰프를 꿈꾸는 2023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홈페이지를 통해 원서접수가 가능하고 4년제 호텔외식조리과정, 2년제 호텔조리과정, 2년제 호텔스시조리 과정을 포함한 호텔제과제빵 분야, 호텔관광경영 분야, 호텔카지노 분야 등 다양한 계열이 구성되어 있으며 지원자격은 고등학교 졸업(예정)자 또는 이제 준하는 학력을 갖춘 자라면 지원 할 수 있다.
[저작권자ⓒ 쿡앤셰프(Cook&Chef). 무단전재-재배포 금지]